컨텐츠 바로가기

11.30 (토)

이슈 스마트폰 소식

아이폰16 프로, 전작과 비교해보니…"디자인 큰 차이 없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사진: 엑스(@MajinBuOfficial)]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IT팁스터 마진 부(Majin Bu)가 새로운 아이폰16 프로 더미유닛을 공개해 아이폰15 프로와 전격 비교했다고 25일(현지시간) 모바일 매체 폰아레나가 전했다.

아이폰16 프로는 6.3인치 화면을 갖춰 6.1인치의 아이폰15 프로보다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크기 증가는 크지는 않지만 육안으로는 확인되는 수준이다.

마진 부가 공개한 사진 중 하나는 아이폰16 프로의 카메라가 센서보다 더 크다는 것을 나타내며, 이는 최소 한 개의 센서가기존보다 더 두꺼울 것이라는 소문을 뒷받침한다.

또한 아이폰16 프로에는 5배 광학 줌 기능이 있는 아이폰15 프로 맥스의 12만화소 잠망경 망원 장치와 48만화소 초광각 카메라 등 2개의 새로운 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알려졌다.

소문으로 떠도는 캡처 버튼도 더미유닛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버튼은 터치 감도가 있는 기계식 버튼으로, 사용자에게 전용 카메라에서와 동일한 물리적 제어 기능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버튼은 기존의 셔터 버튼처럼 작동할 것으로 예상되며 줌 레벨을 변경할 수도 있다.

곳곳에 변경 사항이 있지만 아이폰16 프로는 아이폰15 프로와 일반적인 디자인이 동일한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더 큰 화면과 새로운 카메라 외에도 아이폰16 프로는 더 강력한 칩과 약간 더 큰 배터리를 탑재할 것으로 알려졌다.

iPhone 15 Pro and iPhone 16 Pro in comparison pic.twitter.com/2f2b8nraRn

— Majin Bu (@MajinBuOfficial) May 25, 2024<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