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30 (토)

이슈 스마트폰 소식

삼성, 오우라 상대 특허 소송 제기…"갤럭시 링 특허 침해 아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삼성 갤럭시 링 [사진: 삼성전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삼성전자가 스마트링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핀란드 스마트링 기업 '오우라'(Oura)를 상대로 특허 소송을 제기했다.

3일(현지시간) IT매체 더 버지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삼성은 갤럭시 링이 오우라의 특허 5건을 침해하지 않는다는 '비침해확인소송'을 제기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특허침해소송을 당했거나 소송 시작 전 특허침해경고장을 받았을 때 제기하는 소송의 한 종류다.

삼성은 소송문을 통해 "오우라가 거의 모든 스마트링에 공통된 기능을 기반으로 경쟁사를 상대로 특허 소송을 제기하는 패턴을 갖고 있다"라고 주장했다. 특히 삼성은 사용자 준비 상태 점수 평가 방법, 웨어러블 기기 및 제조 방법 등 개인 건강 모니터링 시스템과 관련한 기능을 문제 삼았다.

이어 삼성은 오우라 특허 5건 중 4건에 대한 무효심판도 함께 제기했다. 오우라는 링 관련 특허를 총 22개 보유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삼성은 앞서 갤럭시링 부품 양산을 5월 돌입, 7월에는 삼성전자 6세대 폴더블폰 신제품과 함께 공개한다고 밝혔다. 정식 출시는 이르면 8월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