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30 (토)

이슈 스마트폰 소식

소니 차세대 엑스페리아1 VII 소문 '솔솔'…사양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소니가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1 VI'을 공개한 가운데, 내년 출시 예정인 '엑스페리아1 VII'에 대한 소문이 속속 나오고 있다.

17일(현지시간) IT매체 폰아레나에 따르면 한 익명의 소식통은 중국 대표 소셜미디어(SNS) 웨이보에 차세대 엑스페리아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이에 따르면 엑스페리아1 VII는 기존 1/3.5인치 메인 카메라와 초광각 카메라 센서가 1/2.3인치 망원 센서로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더욱 큰 센서를 통해 저조도 사진을 개선하고 노이즈를 줄일 수 있다는 설명이다. 다만 메인 카메라는 1/1.3인치로 기존 센서 크기를 유지할 것이란 전망이다.

아울러 이 소식통은 엑스페리아1 VII의 망원 렌즈의 초점 범위가 70mm~200mm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는 기존 초점 거리였던 85mm~170mm 범위보다 높아 최대 7.1배 광학 줌을 지원할 수 있다고 한다.

또 소니는 적층형 CMOS 이미지 센서 기술을 차세대 엑스페리아에도 그대로 유지할 것이라고 소식통은 덧붙였다. 적층형 CMOS 이미지 센서는 더욱 넓은 다이내믹 레인지를 제공, 사진에 더 많은 디테일과 추가적인 색감 대비를 제공한다고 한다. 이는 고품질 사진 촬영을 가능케 하는 기술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