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30 (토)

이슈 스마트폰 소식

애플, 아이폰16 시리즈 '최대 1억대' 판매 전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아이폰16 콘셉트 이미지 [사진: 셔터스톡]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애플이 곧 출시될 아이폰16 시리즈를 9000만대에서 1억대까지 판매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고 1일(현지시간) 모바일 매체 폰아레나가 전했다.

이에 따라 반도체 위탁생산(파운드리) 업체 대만 TSMC는 1억개의 A18 칩셋을 제조할 것으로 예상된다. A18 SoC에는 2가지 변형이 있으며, 모두 TSMC의 2세대 3nm 공정 노드(N3E)를 사용해 제작될 예정이다.

A18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는 아이폰16 및 아이폰16 플러스를, A18 프로 AP는 아이폰16 프로 및 프로 맥스를 구동할 예정이다. 애플은 A18 프로가 A18보다 더 강력하도록 약간의 디자인 변경을 적용할 계획이다.

4개의 아이폰16 모델 모두 애플 인텔리전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전체 라인에 8GB DRAM이 장착된다. 밍치궈 애플 분석가는 아이폰 모델이 애플 인텔리전스를 지원하려면 최소 8GB의 DRAM을 탑재해야 한다고 말한 바 있다.

애플은 아이폰16 시리즈의 수요가 최대 1억대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지만, 올해 초 밍치궈는 "애플은 빠르면 2025년까지는 대대적인 디자인 변화와 보다 포괄적이고 차별화된 애플리케이션을 갖춘 새로운 아이폰 모델을 출시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밍치궈는 "그때까지 애플의 아이폰 출하량 모멘텀과 생태계 성장에 해를 끼칠 가능성이 높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