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장수군 여성청소년문화센터 회의실에서 '2024년 장수군 아동학대 대응 정보연계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장수군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더팩트 | 장수=최영 기자] 전북 장수군은 29일 장수군 여성청소년문화센터 회의실에서 장수군, 장수경찰서, 장수군교육지원청, 전북동부아동보호전문기관 관계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차 아동학대 대응정보연계 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아동학대 대응정보연계 협의체'는 지역 내 학대받는 아동에 대한 정보 공유 및 보호 지원 협력 체계 구축을 논의하는 협의체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민간 부분 아동학대 예방 교육 일정 및 내용 협의 △아동학대 피해 아동 정보 공유 △각 기관별 피해 아동 지원사업 공유에 대해 논의했다.
이현원 장수군 주민복지과장은 "각 기관의 정보 공유를 통해 아동들이 사랑과 관심 속에서 안전하고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협의체를 더욱 활성화해 아동학대 예방과 대응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수군은 위기 아동 발굴을 위해 e-아동행복지원사업 대상자 조사, 유관기관 합동점검, 고위험아동 모니터링을 통해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힘쓰고 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