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이슈 끊이지 않는 학교 폭력

'문자가 도착했습니다' 울산교육청 제작 웹드라마 인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관계 회복 중요성 주제 다뤄… 총 5편 내달까지 공개

고교 방송부 배경, 1화 일주일 만에 2만1000회 조회

뉴시스

[울산=뉴시스] 울산시교육청이 제작한 웹드라마 '문자가 도착했습니다' 제1화 ‘어느 날 나에게 문자가 도착했다’ 편이 유튜브 공개 일주일 만에 조회 수 2만 1000회(25일 기준)를 돌파했다. 웹드라마 갈무리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울산=뉴시스]구미현 기자 = 울산시교육청이 제작한 웹드라마 '문자가 도착했습니다'가 인기를 끌고 있다.

28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웹드라마 '문자가 도착했습니다' 제1화 '어느 날 나에게 문자가 도착했다' 편이 유튜브 공개 일주일 만인 지난 25일 기준으로 조회 수 2만1000회를 돌파했다.

고등학교 방송부를 배경으로 학교생활 속 오해를 문자로 풀어가며 관계 회복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8분42초짜리 드라마다.

특히, 울산 지역 학생 39명이 조연으로 참여해 실제 제작 현장을 경험하며 성장하는 기회를 얻었다.

5편으로 제작된 이 드라마는 1화 ‘어느 날 나에게 문자가 도착했다’를 시작으로, 다음 달 15일까지 매주 1편씩 공개될 예정이다.

시청자들은 ‘문자라는 소재 덕분에 드라마가 더 신선하고 흥미롭게 느껴지네요’ ‘이야기가 공감되고 내용도 유익해요. 앞으로 이야기가 어떻게 진행될지 궁금하네요’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울산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웹드라마가 학생, 학부모 등 교육 공동체 구성원들에게 소통과 공감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고,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교육청은 웹드라마를 홍보하고자 오는 11월 15일까지 인스타그램, 네이버 밴드, 유튜브에서 홍보 활동(이벤트)을 진행한다.

울산시교육청은 지난 2020년부터 채식 급식, 생태 환경, 사이버 폭력, 학교폭력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룬 웹드라마를 제작해 누적 조회 수 54만을 기록하며 울산 교육 홍보에 앞장서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gorgeousko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