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로제, K팝 새역사…‘아파트’ 빌보드 ‘핫100’ 8위, K팝 女가수 신기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월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블랙핑크의 로제가 미국 빌보드에서 새 기록을 썼다.

29일 미국 빌보드가 SNS에 공개한 차트 예고에 따르면 로제와 브루노 마스가 부른 ‘아파트(APT.)’는 11월2일 자 빌보드 ‘핫 100’ 8위로 데뷔했다. K팝 여성 가수 중 솔로와 그룹 통틀어 핫100 차트 10위권 내에 진입한 건 로제가 처음이다.

로제는 ‘핫100’ 10위권 내 진입한 첫 K팝 여가수라는 새기록을 쓰게 됐다. 지금까지 K팝 여성 아티스트가 이 부문에서 달성한 최고 순위는 블랙핑크가 지난 2020년 셀레나 고메즈와 함께 부른 ‘아이스크림’으로 기록한 13위였다. K팝 여성 솔로 가수의 최고 순위는 제니가 더 위켄드·릴리 로즈 뎁과 협업한 ‘원 오브 더 걸스(One Of The Girls)’로 기록한 51위다.

스포츠월드

로제가 2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빌보드 핫100 8위에 오른 소감을 밝혔다. 사진=로제 SN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로제도 벅찬 마음을 공유했다. 그는 이날 자신의 SNS를 통해 “세상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거야. 정말 대단해. 고마워요. 우선 블링크(블랙핑크 팬덤명), 모두들. 이건 당신을 위한 거예요. 이건 내 꿈이 현실이 된 거야”라고 적었다. ‘아파트(APT.)’가 빌보드 핫 100 8위를 차지한 차트 사진을 올리면서 브루노 마스의 계정도 태그했다.

앞서 ‘아파트(APT.)’는 미국 빌보드와 함께 세계 양대 차트로 꼽히는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도 4위로 처음 진입한 바 있다. 이 또한 K팝 여성 가수가 기록한 사상 최고 순위다.

로제는 오는 12월 6일 첫 솔로 정규앨범 ‘로지(rosie)’를 발매한다. ‘아파트(APT.)’는 정규앨범 선공개 곡으로 총 12곡이 수록된다. 로제는 이번 앨범에서 전곡 작사·작곡에 참여해 보다 솔직하면서도 내밀한 자신만의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지동현 기자 ehdgus1211@sportsworldi.com

ⓒ 스포츠월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