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재근 기자(=전주)(jgjeong3@naver.com)]
전북특별자치도의 정치인 출신인 권도윤 박사가 오는 11월 16일 오후 2시 전북대 삼성문화회관 건지아트홀에서 자신의 저서 ‘선거전략 승리의 비밀’ 출판기념회를 갖는다.
권도윤 박사는 김성주 국회의원 사무국장과 양경숙 국회의원 지역보좌관을 지냈으며, 전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역량강화실장으로 제19대 대통령선거 전북 전략팀장을 맡아 활약했다.
이 책은 다양한 선거의 경험과 정치영역에서의 실무를 바탕으로 쓴 선거전략에 관한 그의 두 번째 저서이다. 책 ‘선거전략 승리의 비밀’은 전략편과 실전편으로 나뉘어 있다.
ⓒ프레시안 |
먼저 전략편에서는 선거전략의 수립 방법과 프레임전략, 조직전략, 홍보전략, SNS전략, 당내 경선전략까지를 제시하였다. 실전편에서는 선거 출마에서부터 본 선거까지의 단계를 구분하여 설명하고, 후보자 활동 매뉴얼, 선거전술의 운용, 빅데이터 활용법 등 실전에 필요한 노하우를 제시했다.
권도윤 박사는 “선거의 목적은 당선이다. 유권자들의 마음을 얻기 위해서는 철저한 준비와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하다”며 “이 책은 선거에서 성공적인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 선거전략서”라고 밝혔다.
그는 출간 배경에 대해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선거야말로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문화를 만드는 것”이며, “선거로 인한 사회적 비용도 줄일 수 있어 후보자와 유권자 모두에게 이로운 일로써 특히 정치입문자에게는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는 선거지침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권도윤 박사 |
한편 저자 권도윤 박사는 전북대 행정학 박사, 양경숙 국회의원 지역보좌관(전), 김성주 국회의원 사무국장(전),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역량강화실장(전), 예원대 객원교수(전) 등을 역임했다.
[정재근 기자(=전주)(jgjeong3@naver.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