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구글 인공지능(AI) 전문가가 AI 분야 경력 개발에 필요한 조언을 전했다고 17일(현지시간) 비즈니스인사이더가 보도했다.
얀 아이트바치르(Yann AïtBachir) 구글 AI 전문가는 "AI는 20년 전과 지금의 시스템이 크게 다르지 않다"며 "최신 알고리즘도 동일한 핵심 개념에 기반하고 있기 때문에, AI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수학, 통계, 컴퓨터 과학에 대한 탄탄한 기초가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AI가 빠르게 발전하고 있기 때문에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있어야 새로운 변화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어 그는 "기술적인 능력도 중요하지만, 다른 사람들과 협업할 수 있는 능력이 더 중요하다"라고 지적했다. 또한 "AI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추려면 한 가지 분야를 전문으로 해야 하며, 이를 위해 다양한 시도와 실험을 통해 자신이 흥미를 느끼는 분야를 발견해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아울러 아이트바치르는 AI 경력을 단거리 경주가 아닌 마라톤과 같다고 비유하며, 경력 초기에 바로 대기업에 뛰어들지 말고 작은 회사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그는 "작은 회사에서는 더 넓은 범위의 업무를 접할 수 있어 성장하고 발견할 기회가 더 많다"라며 "이후에 자신이 전문으로 하고 싶은 분야를 선택하고, 그 분야에서 더 깊이 파고들 수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