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이슈 경찰과 행정안전부

[대구소식]경북경찰, 경주 APEC 정상회의 대비 대테러훈련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경북경찰, 2025 경주 APEC 정상회의 대비 대테러훈련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경북경찰청은 21일 월성원자력본부 및 APEC 정상회의 주회의장(화백컨벤션센터)을 점검하고 경주엑스포대공원에서 관계기관 합동 대테러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테러 이용수단으로 급부상한 드론을 이용해 화생방 위험물질 살포 및 폭발물테러 발생, 무장 테러범에 의한 차량납치 상황 등 복합적인 테러 상황을 가정해 실시했다.

테러방지법에 따라 현장지휘본부를 설치해 경북청장이 유관기관을 포함한 테러사건 현장을 직접 지휘·통제했다. 소방·보건 등 기관별 화생방테러 대응장비와 경찰특공대 및 군 작전부대를 현장에 투입하는 등 실전과 같이 진행됐다.

◇계명대, 제2회 미술대학 재학생 아트페어 개막

계명대학교 미술대학은 극재미술관에서 제2회 재학생 아트페어를 개막했다고 21일 밝혔다. 행사는 오는 23일까지 열리며 10개 학과에서 1700여명이 참여해 2000여 작품을 선보인다.

회화 및 일러스트, 캐릭터, 사진, 도자기 등 소형 작품은 2만5000원부터 구매할 수 있으며 미술대학 교수들의 작품도 함께 판매된다.

행사에서는 재학생 50명에게 총 5000만원 규모의 계명더하기 장학금도 전달된다. 이 장학금은 기부금액에 학교가 100% 매칭자금을 더해 기부자 명의로 조성된 것으로 현재까지 총 50억원 규모로 확대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