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KTis, 고객 상담사를 위한 ‘행복한 일터·건강한 삶’ 적극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KT 고객센터, 고객 응대 감정노동 근로자를 위한 ‘건강 토탈 케어 프로그램’ 운영


매일경제

< KT 고객센터 직원이 사내 심리 상담 프로그램에서 스트레스 측정을 받고 있다 / KTis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Tis(대표 이선주)가 운영하는 KT 고객센터는 감정노동에 종사하는 직원들의 건강 관리를 위해 체계적인 케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KTis는 매년 상담 직원을 대상으로 ‘직무 스트레스’ 설문조사를 실시해 직원들의 정신적·신체적 건강 상태를 면밀히 진단하고 있다. 그 결과에 따라 직원들이 안정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전문적인 지원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

정신건강 케어 프로그램 : 전문 심리 상담 및 스트레스 관리

KTis는 상담 직원들이 심리적 부담을 덜고 건강한 감정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전문 심리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심리 치유와 1:1 상담을 통해 직원들이 직무로 인한 감정적 어려움을 해소하고 안정감을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모든 상담은 철저히 익명성을 보장하여 직원들이 안심하고 상담에 참여할 수 있다.

올해 △군포시 정신건강복지센터의 찾아가는 마음 검진 △퍼스널 컬러 진단을 통한 심리 컨설팅 △런치 클래식 힐링 콘서트 △비대면 심신 균형 리프레시 프로그램 △사내 명상실 운영 등 정서적 건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최하였다.

이를 통해 직원들이 스트레스 관리와 감정 조절 방법을 실습하고 동료 간의 공감과 상호 지지를 통해 심리적 안정감을 높이고 있다.

신체 건강 케어 프로그램 : 건강 캠페인 및 체력 관리 프로그램

KTis는 직원들의 체력 및 신체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피로 해소 프로그램과 체력 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휴식과 재충전을 위한 마사지, 건강 다이어트 이벤트 등의 활동을 지원하며, 이와 함께 사내 스포츠 동호회를 운영해 직원들이 건강하게 업무를 이어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매일경제

< KT 군포 고객센터에서 연주팀 초빙 런치 콘서트를 개최하여 직원들이 관람하고 있다 / KTis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경기 남부 금연지원센터의 금연 상담 △G밸리보건지소의 ‘찾아가는 직장인 건강 교실’ △근골격계 질환 예방 ‘통증 탈출 프로젝트’ 등 다양한 기관과 협력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들의 신체 건강 증진에 힘써 왔다. 이러한 지속적인 노력으로 지난해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KTis를 ‘스포츠친화 우수기업’으로 선정한 바 있다.

KTis CV사업본부 김종만 전무는 “직원들의 건강이 직무 만족도와 상담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핵심 요인이라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직원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