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이슈 경찰과 행정안전부

"여성폭력 NO" 경북경찰청, 집중 홍보 나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1월25일~12월15일 집중 홍보 기간

뉴시스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안동=뉴시스] 박준 기자 = 경북경찰청은 여성폭력 추방 주간을 맞아 오는 25일부터 12월15일까지 여성폭력 예방 집중 홍보 기간을 운영한다.

22일 경북경찰청에 따르면 도내 여성폭력 112신고 건수는 사회적 관심이 높아 짐에 따라 인식 개선 등으로 지난해에 비해 감소(전년 동기간 대비 13.7% 감소) 추세이다.

이번 기간에는 온·오프라인 매체를 활용하고 여성폭력 근절 인식 개선을 위한 다각적 예방·홍보 활동을 통해 신고 활성화를 유도해 나갈 예정이다.

도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도내 20개 시·군 시내버스 승강장 모니터(1654대)에 여성폭력 예방 카드 뉴스를 송출한다.

전광판 활용 여성폭력 예방 문안 현출, 유관기관 합동 캠페인 등 가시적 홍보와 맘카페, 네이버 밴드 등 각종 SNS 홍보도 병행할 예정이다.

또 도민 대상 여성폭력 추방 주간 슬로건 맞추기 퀴즈 이벤트를 진행해 도민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여성폭력에 대한 관심과 근절 분위기 붐을 조성할 계획이다.

여성폭력 신고 사건은 엄정 대응하고 피해자에 대해서는 유관기관과 함께 지속적인 사후관리와 지원을 통해 피해 회복과 동시에 재발 방지에도 노력할 방침이다.

특히 상습 또는 흉기 사용 등 여성폭력 사건에 대해서는 구속수사 등 적극적으로 대응한다.

김철문 청장은 "이번 여성폭력 예방 집중 홍보 기간 운영을 통해 여성이 안전한 경북을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