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STS개발, 지역 랜드마크 ‘아너스 웰가 상가’ 선착순 계약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상가 인근 터미널 복합쇼핑몰에
인근에 경남 첫 스타필드 빌리지·CGV 입점 확정


매일경제

아너스 웰가 상가 투시도 [사진 = STS개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다벨로퍼 STS개발이 경상남도 진주시 가좌동 일원에서 공급 중인 ‘아너스 웰가 상가’의 선착순 계약을 진행 중이다. 이 상업시설은 지난 7월 정당계약 시작 열흘 만에 완판된 ‘아너스 웰가 진주’ 단지 내 상가다.

22 STS개발에 따르면 ‘아너스 웰가 상가’는 KTX진주역 인근 약 8만6700㎡ 규모로 개발되는 도시개발사업지 내에 위치한다. 이곳은 진주시 복합터미널과 스트리트몰, 아너스웰가 진주(아파트·상가)가 들어설 예정이다. 업계는 향후 진주와 서부경남권의 대표 상권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접한 복합터미널 안에는 신세계 스타필드 빌리지와 CGV 등 주요 앵커시설의 입점이 확정됐다. 스타필드 빌리지는 스타필드 개발 운영사인 신세계프라퍼티가 새롭게 선보이는 커뮤니티형 쇼핑공간으로, 이번이 경남 지역 최초다.

기존 스타필드 대비 생활밀착형 MD 구성이 특징적인 모델로 전문 그로서리 매장과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는 아카데미, 교육과 놀이가 결합된 키즈 콘텐츠 등이 마련돼 온 가족의 취향에 맞게 선택하고 소비할 수 있다. 해당 복합쇼핑몰 내 입점하는 CGV는 서부 경남 최대 규모의 특수관을 갖출 예정이다.

해당 상업시설은 총 2층 규모로 조성된다. 1층 전면부 회차구간과 오픈 공간 주변으로는 커피와 분식, 식음료, 생활서비스 관련 매장이 구성되는 ‘아너스 커피 사이트’가 들어선다. 1층 후면부는 요가와 필라테스, 자이로토닉 등 스포츠 시설들이 입점하는 ‘웰니스 인 아너스’ 존으로 구성된다.

2층은 미용실, 피부관리, 네일아트 등이 입점하는 ‘퀸즈 인 아너스’와 영어유치원, 스터디카페 등 교육과 키즈 특화 상업시설인 ‘캠퍼스 인 아너스’, 진주 로컬 인기 맛집이 들어서는 ‘세븐스타스 인 아너스’, 병·의원이 입점되는 ‘클리닉 인 아너스’ 등 다양한 업종이 입점할 예정이다.

STS개발 관계자는 “현재 서울 주요 상권의 핫플레이스 브랜드들이 입점 의향을 밝혔다”면서 “상업시설 내 다양한 브랜드 입점을 위해 호실을 분할하여, 계약자의 조건에 맞춘 면적형을 제공 다양한 MD구성이 가능하도록 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 대로변과 마주한 전면부 호실들의 경우 마감을 앞두고 있다”면서 “서부경남권에서 보지 못했던 다양한 브랜드들이 대거 입점하며 일대를 대표하는 핵심 상권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를 받으며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계약자에게는 계약금 10%와 계약금(10%)에 대한 연 3% 이자 지원, 중도금 무이자 등 금융 혜택은 물론, 냉·난방기 무상설치 혜택을 제공한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