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30 (토)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카카오T서 항공권 예매하고 탑승 소요시간 확인하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탑승 소요시간 등 맞춤 정보 제공

공항 이동 방법·해외차량 호출도

세계일보

카카오T ‘인천공항 미리보기’ 서비스 업데이트. 카카오모빌리티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모빌리티가 연말연시를 앞두고 해외로 떠나는 여행객들을 위해 카카오 T에서 제공 중인 ‘인천공항 미리보기’ 서비스를 업데이트했다고 27일 밝혔다.

인천공항 미리보기는 행정안전부가 민간에 공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서비스 개방 선도’ 사업 참여 일환으로 인천공항 빅데이터 플랫폼을 활용해 개설됐다.

공항·출입국장 혼잡도, 주차 정보, 공항 이동 방법, 편의시설 등 여행객에게 필수적인 공항 정보를 하나의 페이지에서 시각화해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 T ‘여행’ 탭 내 ‘인천공항’ 아이콘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여행객들은 관련 정보를 통해 공항까지는 물론 공항 내에서도 효율적인 이동 계획을 수립하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카카오 T에서 해외 항공권을 예약한 이용자들은 별도의 절차 없이 항공권 정보를 자동으로 연동해 항공권 정보와 탑승 게이트까지의 예상 소요 시간 등 맞춤형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다른 사이트에서 예약한 항공권의 경우 항공편명과 출발일 또는 도착일을 ’항공권 등록하기’에 입력하면 연동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내 항공권 정보에서는 카카오 T에서 예약 또는 등록한 항공편 정보를 바탕으로 공항 이용 필수 정보를 자동으로 표시해 준다.

출국 시에는 체크인 카운터, 탑승 터미널, 탑승구, 출발 예정 시간, 운항 상태 등 탑승 정보를, 입국 시에는 도착 터미널, 수화물 수취대, 입국장, 도착 예정 시간 등을 안내한다.

▲탑승 게이트까지의 예상 소요 시간은 공항 내 출발 지점부터 체크인 카운터-출국장-보안검색대-면세구역-탑승동-탑승 게이트 등 비행기 탑승까지 각 구간별로 세분화한 예상 소요 시간을 보여준다. 출발 지점은 주차장, 출발층 등 공항 내 지점으로 설정할 수 있다.

인천공항 미리보기에서 공항 및 출입국장 혼잡도는 ‘원활’, ‘약간 혼잡’, ‘혼잡’, ‘매우 혼잡’의 4단계로 구분해 안내한다.

특히 공항 혼잡도는 시간대별 그래프와 색상으로 표시해 실시간 혼잡 상황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주차 정보는 각 공항 터미널별 주차장의 만차 여부, 주차 가능 대수 등 실시간 주차 현황과 요금 정보를 함께 제공한다.

공항 이동 방법에서는 택시, 자가용 등 공항까지의 이동 수단별로 예상 소요 시간과 비용을 안내하고 서비스를 예약하거나 카카오 내비로 길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환전, 은행, 라운지, 수유실, 식당, 카페 등 공항 내 편의시설은 24시간, 면세 구역, 일반 구역 등 카테고리 별로 구분돼 각 시설별 위치와 전화번호 등 상세정보를 제공한다.

추천 서비스에서는 해외차량호출, 해외렌터카 등 카카오 T를 통해 해외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도 소개한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해외로 떠나는 이용자들에게 필수적인 공항 및 이동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인천공항 미리보기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들의 이동 편의성에 대해서 고민하고 다양한 공공 및 민간 기업과 협업해 끊김 없는(Seamless) 이동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를 업데이트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국윤진 기자 soup@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