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3 (금)

이부진·최수연, 포브스 '세계 영향력있는 여성 100인'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부진 85위·최수연 99위…전년보다 3계단씩↓

더팩트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미국 경제 매체 포브스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100명'에서 85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덕인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우지수 기자]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과 최수연 네이버 대표가 미 포브스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100명'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11일(현지시간) 포브스 보도에 따르면 해당 명단에서 이부진 사장과 최수연 대표는 각각 85위와 99위로 거론됐다. 2명 모두 지난해보다 3계단씩 순위가 내려갔다.

포브스는 이 사장의 재산을 24억달러(약 3조4천360억원)로 집계하면서 "서울의 최고 숙박·콘퍼런스 시설 중 하나인 호텔신라의 사장이자 최고 경영자이고, 호텔신라는 롯데에 이어 한국의 최대 면세점 사업자"라고 소개했다.

더팩트

최수연 네이버 대표가 포브스 선정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100명' 중 99위에 선정됐다. /배정한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최 대표에 대해서는 "2022년 한국 최대의 인터넷 기업인 네이버의 최고경영자가 됐다"며 "네이버의 첫 여성 CEO이자, 창업자를 제외한 최연소 CEO"라고 언급했다.

올해 세계에서 가장 강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여성은 우르줄라 폰데어 라이엔 유럽연합(EU) 집행위원장으로 선정됐다. 3년 연속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여성 자리를 지켰다.

폰데어 라이엔에 이어 크리스틴 라가르드 유럽중앙은행(ECB) 총재가 2위에 올랐고 이탈리아의 조르지아 멜로니 총리가 3위를 차지해 1∼3위를 모두 유럽 여성들이 차지했다.

index@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