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G. 사진lXGALX |
그룹 XG(엑스지)가 겨울 시즌송 ‘윈터 위드아웃 유(WINTER WITHOUT YOU)’ 오케스트라 버전을 공개하며 따듯한 감성을 선물하고 있다.
XG(주린 치사 히나타 하비 쥬리아 마야 코코나)는 13일 자정 ‘윈터 위드아웃 유’ 오케스트라 버전을 유럽에서 발매했다.
‘윈터 위드아웃 유’는 XG가 지난해 12월 8일 발매한 곡이다.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에 떨어진 인연을 그리워하는 애틋한 감정을 담은 R&B 장르로, 기존의 강렬한 스타일과 상반되는 감성적인 XG의 모습을 볼 수 있어 글로벌 음악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은 바 있다.
당시 ‘윈터 위드아웃 유’는 발매 직후 캐나다, 홍콩, 인도네시아, 일본, 말레이시아, 나이지리아, 뉴질랜드,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튀르키예, 미국 등에서 13개 국가 및 지역에서 아이튠즈 R&B(알앤비) 차트 1위를 기록했다.
뮤직비디오 또한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 9위를 비롯해 10개 국가 및 지역 유튜브 급상승 순위에 이름을 올리며 당시 글로벌 루키의 저력을 보인 바 있다. 이처럼 뜨거운 사랑을 받은 ‘윈터 위드아웃 유’가 웅장한 사운드의 오케스트라 버전으로 다시 탄생한 만큼, 전 세계 음악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XG는 지난달 월드투어 ‘더 퍼스트 하울(The first HOWL)’ 유럽 투어까지 마무리했다. 앞서 아시아 투어에서만 12만 명, 북미 투어에서 5만 명의 관객을 동원한 XG는 유럽 투어에서 3만 명을 동원하며 지금까지 총 20만 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또 최근에는 중국 최대 음악 페스티벌 ‘스트로베리 뮤직 페스티벌(STRAWBERRY MUSIC FESTIVAL)’에도 참석했다.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