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3 (금)

[오늘의신상]GS25, 지역 상생 믹솔리지 주류 '애플토닉' 론칭 外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뚜기 카레와 분말 스프 활용한 스프 3종

테라 라이트 490㎖ 캔…라인업 확대

SPC던킨, 겨울 굿즈 파우치 3종 선봬

유통업계가 13일 선보인 신상을 소개합니다. GS25는 지역 상생 믹솔리지 주류인 ‘IGIN 애플토닉’을 출시했다. LG생활건강은 자일리톨이 1만ppm 함유한 ‘페리오 키즈 제로가글’을 내놓았다. 이어 오뚜기는 오뚜기카레와 분말 스프를 활용한 스프 3종을, 하이트진로는 ‘테라 라이트’ 490㎖ 캔을 신규로 출시했다. SPC 던킨은 겨울 굿즈인 ‘와사비베어 파우치 3종’ 선보였다.

GS25, 지역 상생 믹솔로지 주류 ‘IGIN 애플토닉’ 론칭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GS25가 지역 상생 믹솔리지(취향에 맞게 주류를 섞어 마시는 것) 주류 ‘IGIN 애플토닉’을 선보인다. 이 상품은 지역 농가와 상생을 도모하는 동시에 최근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사이에서 확산되는 저도주와 믹솔로지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된 상품이다. 이 제품은 예산 지역의 쌀과 당도 높은 사과로 만든 발효액을 베이스로, 상큼한 자두 농축액을 더한 새콤함 토닉(사과&자두)과 달달한 수박 농축액을 더한 달콤토닉(사과&수박) 두 가지 맛으로 출시된다. 알코올 도수 4%로 가볍게 즐길 수 있으며, 1캔당 가격은 4500원이다. 이달 16일부터 18일까지 GS리테일의 모바일 앱 ‘우리동네GS’ 내 ‘와인25플러스’를 통해 번들(6캔) 단위로 구매할 수 있다.

LG생활건강, 자일리톨 1만ppm 함유한 ‘페리오 키즈 제로가글’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LG생활건강 치약 브랜드 페리오에서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가글액인 ‘페리오 키즈 제로가글 사과향’을 출시했다. 페리오 키즈 제로가글 사과향은 불소 함유로 충치를 예방하고 구취 제거 효과가 있는 제품이다. 자일리톨을 1만ppm 첨가해 아이들은 30초 가글만으로 치실을 사용한 듯 꼼꼼한 마무리가 가능하다. 치과대학 임상시험으로 가글이 충치의 원인인 프라그 지수를 3배 감소시키는 효과도 확인했다.매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메틸파라벤 등 9가지 화학 성분도 첨가하지 않았다. 페리오 키즈 제로가글 사과 향은 이달 9일부터 쿠팡에서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사전예약 기간에는 할인된 가격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오뚜기, ‘스프 메뉴’ 3종 출시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뚜기가 스프 전문 브랜드 SOUPER와 협업해 오뚜기카레와 분말 스프를 활용한 ‘카레 스프’, ‘크리스마스 스프’, ‘구운 콘 스프’ 등 신메뉴 3종을 선보인다. 카레 스프는 푸짐한 야채와 ‘오뚜기카레 약간 매운맛’이 어우러진 이색적인 풍미의 카레 스프로 향긋하면서도 달콤한 맛이 미각을 사로잡는다. 크리스마스 스프는 시즌 맞이 메뉴로, 로스팅한 미소와 부드러운 오뚜기 크림스프 위에 페퍼잭 치즈가 어우러지는 스프이다. 오뚜기 옥수수 스프 베이스에 바삭한 콘 토핑으로 완성되는 구운 콘 스프는 고소한 맛은 물론 식감으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협업 메뉴 3종은 오는 12월 16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약 3주간 SOUPER 전 매장(마포, 강남구청, 광화문)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하이트진로, ‘테라 라이트’ 라인업 확대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하이트진로가 가정 시장에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테라 라이트’ 신규 용량 490㎖ 캔 제품을 출시한다. 기존 테라 라이트는 ▲유흥용 병(500㎖) ▲가정용 병(500㎖) ▲캔(355㎖, 453㎖, 500㎖) ▲페트(1600㎖)병을 선보였다. 이번 신규 용량 제품 출시를 통해 캔 라인업은 355㎖, 453㎖, 490㎖, 500㎖의 총 4종으로 완성됐다. 하이트진로는 최근 지속되고 있는 고물가 상황을 반영해 테라 라이트 490㎖ 6캔 묶음 팩도 함께 선보인다. 신규 용량 묶음 팩은 기존 테라 355㎖ 캔의 ㎖당 단가와 비교했을 때 출고가 기준 약 17.4%가량 가격이 저렴하다. 올해 7월 출시한 ‘테라 라이트’는 기존 테라보다 3분의 1 낮은 칼로리와 제로슈거 주질임에도 불구하고 ‘맥주다움’을 잃지 않는 풍부한 맛과 강력한 청량감을 구현해냈다.

SPC 던킨, ‘와사비베어 파우치 3종’ 출시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두 번째 겨울 굿즈 ‘와사비베어 파우치 3종’을 출시했다.와사비베어 파우치는 키링에 이어 두 번째로 출시하는 와사비베어 굿즈다. 특유의 톡쏘는 매력을 지닌 캐릭터 얼굴을 그대로 본떠 제작됐다. 부드러운 촉감의 봉제 인형과 키링 고리를 함께 구성했다. 독특한 민트 색상의 와사비베어, 던킨 한정판 색상 초콜릿베어, 쿠팡이츠 전용(배달?픽업)으로 출시한 핑크색 핑사비베어 등 3종이다. 와사비?초콜릿베어 파우치는 전국 던킨 매장에서 1만2000원 이상 제품 구매 시 53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점포별 준비 수량이 모두 소진되면 행사는 자동 종료된다. 핑사비베어 파우치는 쿠팡이츠에서 6개 도넛팩과 함께 구성한 ‘이츠파티타임팩’으로 판매한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