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 빅히트 뮤직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방탄소년단 정국이 미국 3대 대중음악 시상식 중 하나인 ‘2024 빌보드 뮤직 어워즈(BBMAs)’에서 2관왕에 올랐다.
13일 정국은 정국은 ‘2024 BBMAs’에서 솔로 정규 1집 골든으로 톱 K-팝 앨범, 이 앨범의 타이틀곡 스탠딩 넥스트 투 유(Standing Next to You)로 ‘톱 글로벌 K-팝 송’ 부문을 받았다.
지난해에도 정국은 BBMAs에서 세븐으로 ‘톱 글로벌 K-팝 송’을 수상해 올해로 2년 연속 같은 부문을 받게 됐다.
정국은 ‘톱 송 세일즈 아티스트’와 ‘톱 셀링 송’에도 이름을 올렸으나 수상까지 이어지진 않았다.
지난해 11월 발표된 골든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 2위로 진입해 24주 연속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이는 한국 솔로 가수 음반 중 최장 기간 차트인이다.
스탠딩 넥스트 투 유는 메인 송차트 ‘빌보드 핫 100′에 5위로 입성했다. 정국의 솔로곡 기준 통산 여섯 번째 핫 100 진입곡이다.
세븐과 3D에 이어 스탠딩 넥스트 투유까지 핫 100에 안착시키면서 정국은 한국 솔로 가수 최초로 핫 100 10위권에 3곡을 올렸다.
한편 정국이 속한 방탄소년단은 2017년 ‘톱 소셜 아티스트’를 수상하며 BBMAs와 첫 인연을 맺었다. 2021년까지 방탄소년단은 매년 이 부분을 수상했다.
문수빈 기자(bean@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