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4 (토)

국힘, 원내대표 비서실장에 최은석…원내수석대변인 김대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초선 박수민 원내대변인 맡아…14일 의총서 추인 예정

뉴스1

최은석 국민의힘 의원이 24일 오전 대구 중구 한국은행 대구경북본부에서 열린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의 대구지방국세청, 대구본부세관, 대구지방조달청, 동북지방통계청, 한국은행 대구경북본부·포항본부에 대한 2024년도 국정감사에서 질의하고 있다. 2024.10.24/뉴스1 ⓒ News1 공정식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조현기 박기현 기자 = 국민의힘은 13일 원내대표 비서실장에 최은석 의원, 원내수석대변인에 김대식 의원을 내정했다.

서지영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원내지도부 인선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전날 임명된 박형수 원내수석부대표와 서 원내대변인과 함께 오는 14일 열리는 의원총회에서 추인을 거쳐 임명될 예정이다.

초선인 최 의원은 CJ제일제당 대표이사 출신으로, 이번 총선에서 대구 동·군위갑에서, 김 의원은 이번 총선에서 장제원 전 의원이 불출마한 부산 사상에서 당선됐다.

초선 박수민 의원은 원내대변인을 맡는다. 권성동 신임 원내대표 체제의 새 원내지도부가 진용을 갖춰가는 모습이다.

뉴스1

김대식 국민의힘 의원이 1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뉴스1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 2024.6.13/뉴스1 ⓒ News1 김민지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hoh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