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MHN스포츠 유지연 인턴기자) 윤석열 대통령의 12.3 비상계엄 사태의 진짜 목적은 뭘까.
14일 오후 11시 10분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윤석열 대통령의 '12. 3 비상계엄 사태'의 전말을 추적한다.
지난 3일 오후 10시가 넘은 시각 윤 대통령이 비상계엄을 선포했다. 45년 만의 비상계엄에 헬기가 출몰하고, 도로에 군 장갑차가 나타났으며 국회의사당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청사 등에 무장한 군인이 등장했다.
윤 대통령은 긴급 대국민 담화문에서 "파렴치한 종북 반국가 세력들을 일거에 척결하고, 자유 헌정질서를 지키기 위해 비상계엄을 선포한다"고 밝혔다.
이후 155분 만에 국회에서 비상계엄 해제요구 결의안이 통과됐고, 윤 대통령은 계엄 선언으로부터 약 6시간이 지나 계엄 해제를 선언했다.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은 전시, 사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에 대통령이 선포할 수 있는 비상계엄이 이번에 내려진 이유를 파헤친다.
현재 윤 대통령은 이번 비상계엄이 대통령으로서 국정 마비와 국헌 문란을 막기 위해 내린 불가피한 조치였다며 내란죄가 아니라고 주장하고 있다.
제작진은 비상계엄이 언제부터 기획됐고, 어떻게 비밀스럽게 준비됐으며 이를 실행한 이들과 실제 목적은 무엇인지 알아본다.
한편, '그것이 알고 싶다'는 14일 방송된다.
사진=SBS
<저작권자 Copyright ⓒ MHN스포츠(MHN Sports) - 국내외 최신 스포츠 & K-POP 엔터테인먼트 뉴스 | Global Sports & K-Pop Entertainment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