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대한민국 지식경영 대상을 수상한 국악방송 민병환 PD.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국악방송 민병환PD가 제12회 대한민국 지식경영대상 문화예술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지식경영대상’은 2013년 지식경영 교수단체가 제정해 한국대학발명협회(KUIA), 세계지식재산연맹(WIPA), 4차산업 실천연합이 공동 주최한다. 국민 행복지수를 높이고 도전정신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높여 국가 산업·경제 발전에 기여한 리더에게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올해 수상자는 2024년 경제, 정치, 문화,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혁신적 가치를 창출해 사회발전에 기여한 지식경영인들이 대상이다.
민병환PD는 국악방송 라디오국 소속으로 매일 아침 9시부터 11시 (본방송, 자정부터 새벽2시까지 재방송) 송지원의 국악산책을 연출하며, K-국악에 새바람을 일으킨 공로다.
국내 유일 국악전문 공영방송국인 국악방송은 라디오 방송은 물론 음원녹음과 문화사업, 영상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를 통해 전통음악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민병환 PD는 “올해는 9월에는 민의식 명인의 고향인 충북 영동군에서 세계 최초 국악엑스포까지 열린다. 이 행사의 성공적인 준비를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며 “K 뮤직의 근간인 국악의 발전을 위해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작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신익수 여행전문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