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수. 사진l블리수(BLISSOO)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그룹 블랙핑크 지수(JISOO)가 ‘아모르타주’(AMORTAGE)로 한층 깊어진 감성을 선보인다.
지수는 14일 오후 2시(한국 시간) 국내외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솔로 미니앨범 ‘아모르타주’를 발매한다.
‘아모르타주’는 지수가 솔로 데뷔곡 ‘꽃(FLOWER)’ 이후 2년 만이자 1인 기획사 블리수(BLISSOO)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컴백작이다. 한국어 곡인 ‘얼스퀘이크’(earthquake)와 ‘티어스’(TEARS), 영어 곡인 ‘유어 러브’(Your Love)와 ‘허그 앤 키세스’(Hugs & Kisses)까지 총 4곡이 수록된다.
앨범명인 ‘아모르타주’는 스페인어로 사랑을 뜻하는 ‘AMOR(아모르)’와 여러 장면을 이어 붙여 의미를 전달하는 영화 구성 기법인 ‘MONTAGE(몽타주)’의 합성어다. 지수는 4곡 전곡의 곡 작업에 직접 참여하는 등 음악, 퍼포먼스, 비주얼 다방면에서 유의미한 변화와 발전을 보여줄 예정이다.
먼저 타이틀곡 ‘얼스퀘이크’는 사랑을 시작하는 설렘과 상대를 향한 강렬한 감정을 표현한 곡이다. 이날 음원과 함께 지수가 직접 출연한 뮤직비디오 본편이 공개될 예정이다. 감각적인 영상미와 스토리텔링, 그리고 이를 입체적으로 표현하는 지수의 새로운 얼굴이 기대를 모은다.
이어 사랑이 깊어지면서 느끼는 행복한 감정을 담은 ‘유어 러브’, 이별의 슬픔을 감추고 애써 밝아 보이려는 모습을 노래한 ‘티어스’, 이별 후의 해방감과 본연의 나를 되찾는 자유를 그린 ‘허그 앤 키세스’까지 모든 수록곡들이 사랑의 전 과정에 대한 공감대를 담고 있다. 지수가 그려낼 한 편의 로맨스 영화 같은 서사가 주목된다.
본 앨범과 더불어 지수는 글로벌 플랫폼 틱톡, 도우인 공식 채널을 개설, 틱톡에서는 국내 여성 아티스트 역대 최단 500만 팔로워 돌파라는 신기록을 수립하는 등 독보적인 화제성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16일 방송되는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신곡 무대를 최초로 공개하며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사랑의 조각들을 하나로 모아 완성한 지수의 새 미니앨범 ‘아모르타주’는 14일 오후 2시부터 국내외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