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이 전국에 보급하는 원격연수 강좌 자료.(제주도교육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제주=뉴스1) 오현지 기자 = 제주도교육청은 초등교원의 수업 전문성 강화를 위해 원격연수 강좌 ‘나도 할 수 있다, 개념기반 탐구수업’을 개발하고 전국 교원에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2022 개정 교육과정은 교과 간 연계·통합, 학생 삶과 연계된 학습, 성찰 중심의 교육을 강조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학생 중심의 ‘개념기반 탐구수업’이 핵심 교수학습 전략으로 제시되고 있다.
이번 원격연수는 이러한 교육과정의 변화에 대응해 ‘개념기반 탐구수업’의 이론을 다루는 이해편(초등교육과 개발)과 수업 설계 및 실행 중심의 실제편(탐라교육원 개발)으로 나눠 각 10차시로 구성했다.
특히 이번 강좌는 제주형 자율학교(국제 바칼로레아·IB 학교) 교원들이 직접 개발에 참여했고, 다음달 개최되는 ‘깊이 있는 학습을 위한 교수설계 역량 강화 직무연수’에도 강사로 나설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원격연수를 통해 교원들의 개념기반 탐구수업 실행 역량을 높이고 일반학교와 IB 학교가 함께 성장하는 제주형 교육모델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oho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