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9 (화)

    이슈 항공사들의 엇갈리는 희비

    노선 확장하는 이스타항공, 객실 승무원 공개 채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이스타항공은 13일부터 오는 25일까지 객실 승무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사진제공=이스타항공). 2025.05.1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신항섭 기자 = 이스타항공은 올해 두 번째 객실 승무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하반기 항공기 도입 및 노선 확장에 따른 채용이다.

    지원 자격은 ▲교정시력 1.0 이상 ▲TOEIC 670 또는 TOEIC Speaking IM3 또는 OPIc IM2 이상 ▲기 졸업자 혹은 2025년 8월 졸업 예정자 ▲남자의 경우 병역 필 또는 면제자 ▲해외 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 등이다.

    일본어와 중국어, 러시아어 등 외국어 능력 우수자는 우대하며 간호학과 전공자 및 관련 자격증 보유자와 직업 군인 경력 보유자 등은 가점을 받을 수 있다.

    이번 공채는 이스타항공이 지난 3월 전면 개편한 새로운 채용 전형이 적용돼 체력 시험과 상황 대처 면접이 포함된다.

    채용 절차는 ▲서류 평가 ▲상황 대처 면접 ▲체력 시험 ▲임원 면접 ▲채용 검진 순이며 모집 인원은 00명이다.

    최종 합격자는 7월 중 인턴 승무원으로 입사하게 된다.

    객실 승무원 채용 서류 접수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는 25일까지 이스타항공 채용 사이트에서 가능하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올해 하반기에 예정돼 있는 5대의 항공기 도입 및 노선 확장에 따른 선제적 채용"이라며 "개개인의 역량과 가능성을 세심하게 살피며 객실 안전 요원이라는 승무원 본연의 역할에 가장 적합한 인재를 선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angseob@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