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9 (화)

    이슈 교권 추락

    에너지공대 교원창업기업 노원비하인드, 강소특구 전략기술 사업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조감도.(켄텍 제공, 재배포 및 DB 금지)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나주=뉴스1) 박영래 기자 =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켄텍)는 교원창업기업 노원비하인드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고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운영하는 '강소특구 전략기술 R&BD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노원비하인드는 인공지능 교실(Active Learning Classroom)을 개발해 운영하는 에듀테크 기업으로, 한국에너지공대 교원이 설립한 교원창업기업이다.

    전남 나주 강소연구개발특구에 진입한 첫 한국에너지공대 교원창업기업으로 에너지공대의 기술 창업 모델을 대표하는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국가전략기술 AI 분야에 선정된 노원비하인드는 자사가 보유한 인공지능 기반의 ALC 플랫폼의 고도화를 위한 기술 개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1년간 3억 원 규모의 기술사업화 자금을 지원받는다.

    강소특구 전략기술 R&BD 사업은 공공 연구기관의 원천기술과 지역 특화 인프라를 민간 기업에 이전해, 딥테크 중심의 기술 경쟁력과 시장 선점을 지원하는 정부 주도의 핵심 R&D 프로젝트다.

    올해는 전국 8개 강소특구를 대상으로 공모가 진행됐으며, 노원비하인드는 AI 분야 대표 과제로 선정됐다.

    yr200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