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9 (화)

    이슈 교권 추락

    전남교육청, 교원 교육활동 침해 보호…스트레스도 대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제주 중학교 교사 사망사건 관련 대응

    뉴시스

    [무안=뉴시스] 전남교육청.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무안=뉴시스] 구용희 기자 = 전남도교육청은 최근 제주 지역 중학교에서 발생한 교사 사망사건과 관련해 교육활동 침해와 교직 스트레스에 대한 실질적 대응 강화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2년전 발생한 서이초 사건 이후 학교 민원대응팀 운영, 교원 심리치유 지원 확대, 교육지원청 특이민원 대응팀 구성 등을 추진했다.

    도교육청은 이 같은 대책이 학교에서 실질적인 교사 보호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현장 적용과 세밀한 점검이 필요하다는 판단과 함께 교원이 민원을 홀로 감당하지 않도록 하는 대응 체계를 정착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민원전화의 교실 직접 연결 금지, 교사 개인 연락처 보호, 교장·교감·행정실장 등으로 구성된 민원대응팀 필수 운영, 교육활동 침해 우려 민원의 학교장 처리 등의 조치가 적용되고 있는지 재점검한다.

    또 올해 확대된 교직 스트레스로 인한 교원 심리 지원 사업을 적극 홍보,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교원들이 안정적으로 교육 현장에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지원청과 도교육청의 역할을 강화, 특이민원 대응팀 운영 실태를 면밀히 점검하고 법적 위반 사항이 확인될 경우 사법적 조치도 검토할 계획이다.

    민원대응팀의 역량 강화를 위해 25일 서부지역, 26일 동부지역 등 양일간 학교장을 대상으로 한 교육활동 보호 연찬회 및 컨설팅도 진행한다.

    김호범 학생생활교육과장은 "교육활동 보호 조치들이 현장에서 실효성있게 작동하는지 면밀히 검토하겠다"며 "교원들이 안정적으로 교육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하겠다. 교육활동 침해와 민원으로 어려움을 겪는 교원들이 일상을 찾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ersevere9@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