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9 (화)

    이슈 교권 추락

    광주교육청, 초등교원에 '전문성 향상 직무연수' 실시 등[교육소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광주=뉴시스] 광주시교육청.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광주=뉴시스] 구용희 기자 = 광주시교육청은 9월까지 초등교원을 대상으로 한글문해력 및 기초수리력 향상 발전 과정 직무연수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교원 전문성 향상을 목적으로 지난 4월16일부터 이달 7일까지 진행한 입문 과정에 이은 심화과정이다.

    연수는 입문 과정과 동일하게 한글문해력·기초수리력 향상 과정으로 나눠 진행된다.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지도 전략·사례 등을 소개한다. 과정별 인원은 각 30명씩 총 60명이다.

    운영 기간은 한글문해력 향상 발전 과정의 경우 7월16일까지, 기초수리력 향상 발전 과정은 9월17일까지이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 학교폭력제로센터 관계 회복 지원팀 연수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은 28일 광주교육청시민협치진흥원 소강당에서 2025학년도 학교폭력제로센터 관계 회복 지원팀 역량강화 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지난 3월부터 관계 회복 지원팀이 진행한 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실제 현장에서 직면하는 애로사항과 해결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다. 학교폭력제로센터 관계 회복 지원팀은 비폭력평화교육센터·한국민주평화교육원 등에서 활동하는 전문위원 56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학교 폭력 사안 발생 때 당사자 간 화해와 관계 회복 중심의 해결을 지원하고 있다. 이날 현재까지 총 20건의 관계 회복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ersevere9@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