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8 (월)

    이슈 드론으로 바라보는 세상

    한국도로공사, '드론 자격증 취득 지원' 교육생 모집...인당 최대 300만원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소득·전공 등 기준 따라 25명 내외 모집 드론 국가자격증 수강료·응시료 등 지원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한국도로공사와 고속도로장학재단은 9일부터 16일까지 드론 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드론 자격증 취득 지원 교육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고속도로 장학 대학생과 기초·차상위 계층 대학생들의 미래 신기술 분야 전문성 확보를 통한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드론 분야는 4차 산업 기술 중에서도 교통사고 예방 활동과 고속도로 유지 보수 등 고속도로 안전을 위해 활발히 이용되고 있으며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도가 높다.

    교육 대상자는 소득 수준 및 드론 전공 등 우선 순위 기준에 따라 25명 내외로 선발한다. 드론 2종 이상 국가 자격증에 관해 수강료·응시료 등 취득 관련 비용을 인당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한다. 선발된 교육생은 지정된 기간 내 자격증을 취득해야만 교육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고속도로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지원 서류는 이메일 또는 우편 제출하면 된다.

    함진규 한국도로공사 사장은 "본 프로그램을 통해 양성된 인력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 체계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act@fnnews.com 최아영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