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8 (월)

    이슈 교권 추락

    [울산소식] 교원 전문성 강화 '해돋이학교' 1기 졸업식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울산시교육청 전경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울산=뉴시스] 구미현 기자 = 울산시교육청은 17일 다산홀에서 교원 전문성을 높이고 교실 수업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해돋이학교'가 1기 졸업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해돋이학교'는 올해 3월부터 가상학교 형태로 운영됐다. '해보자! 도전하자! 지금!'의 의미를 담아 교사들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새로운 수업 방법을 시도할 수 있도록 돕는 전문적 실천 공동체다.

    이번 1기에는 중고교 교사 33명이 참여했다. 교사들은 지난 3월 28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주 2회 도전 일기와 감사 일기를 작성하고 매주 개인별 도전과제를 실천하며 동료 간 상담 활동을 이어왔다.

    특히 '더 빠르게 실패하기'라는 책을 함께 읽고 독후감을 작성했으며, 비대면 동아리 활동에 참여해 서로의 경험을 나누며 도전 정신을 다졌다.

    울산시교육청은 해돋이학교 1기에 이어 9월부터 2기를 운영할 예정이다. 2기 참가 신청은 8월 25일까지 수업모아 누리집에서 할 수 있고 울산지역 중등 교원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뉴시스

    [울산=뉴시스] 구미현 기자 =울산과학대학교가 17일 동부캠퍼스 행정본관 지하 1층 E-스튜디오에서 '진로상담을 위한 한국형 에니어그램 교육'을 실시했다.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울산과학대, 진로상담 한국형 에니어그램 교육 실시

    울산과학대학교가 17일 동부캠퍼스 행정본관 지하 1층 E-스튜디오에서 '진로상담을 위한 한국형 에니어그램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울산과학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대학 내 컨설턴트와 진로·취업 관계자의 상담 전문성 강화를 목적으로 기획했으며 진로취업팀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소속 교직원 및 컨설턴트 20여 명이 참여했다.

    8시간 동안 진행된 교육 과정에서는 ▲에니어그램 성격유형 검사 및 이론 이해 ▲유형별 직업 가치 및 진로 강점 탐색 ▲날개·분열·통합 개념 등의 핵심 내용을 다뤘으며, 이론 학습과 함께 실습 및 집단토론을 통해 실무 적용 능력을 높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gorgeousko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