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팝 데몬 헌터스'. 넷플릭스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파이낸셜뉴스] K팝 걸그룹을 주인공으로 한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전 세계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넷플릭스와 빌보드를 동시에 점령했다.
넷플릭스가 30일 공식 SNS를 통해 밝힌 바에 따르면,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역대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영화 중 시청 1위를 기록했다. 지난 6월 20일 공개된 이 작품의 누적 시청 시간은 2억2080만 시간, 총 시청 수는 약 1억3240만 회에 달한다.
특히 영화 속에서 헌트릭스가 부른 메인곡 ‘골든(Golden)’은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2위를 차지하며 이목을 끌었고, 전체 OST 8곡이 3주 연속 '핫 100'에 동시 진입하는 기록을 세웠다. 이 중 ‘골든’은 이달 초 81위로 첫 진입한 뒤 빠르게 상승해 정상 등극을 눈앞에 두고 있다.
극중 헌트릭스와 경쟁하는 보이그룹 사자 보이즈의 '유어 아이돌'(Your Idol)이 12위로 뒤를 이었다. 헌트릭스의 '하우 잇츠 던'(How It's Done)은 19위, 사자 보이즈의 '소다 팝'(Soda Pop)은 21위에 자리했다. 헌트릭스 루미와 사자 보이즈 진우의 듀엣곡 '프리'(Free)는 30위, 헌트릭스의 '왓 잇 사운즈 라이크'(What It Sounds Like)는 31위를 기록했다.
'테이크다운'(Takedown)은 헌트릭스가 부른 버전이 39위, 걸그룹 트와이스 정연·지효·채영이 부른 버전이 76위에 올랐다.
모두 전주보다 높은 순위를 기록하며 식지 않는 인기를 입증했다. OST 앨범 역시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서 3위를 기록했다.
#K팝 #애니메이션 #넷플릭스 #빌보드 #아이돌 #소재 #골든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