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종이의집’ 이주빈 “베드신 감정선 때문 필요..외모 내려놓고 찍었다” [인터뷰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넷플릭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박판석 기자] 파격적인 베드신과 이성과 감성을 오가는 연기를 보여준 이주빈은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이 만든 스타 중 하나다. 외모를 내려놓고 최선을 다해 연기한 이주빈은 윤미선 역할에 남다른 애정을 가지고 있었다.

4일 오전 진행된 넷플릭스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인터뷰에 이주빈이 함께 했다. 이주빈은 출연 소감에 대해 “걱정반 기대반으로 오디션을 보게 됐다. 좋게 봐주셔서 합류를 하게 됐다. 원작이 유명한 작품이다보니까 떨리는 것 보다 기대를 많이 했다. 사랑스럽고 멋있는 역할을 할 수 있구나라고 생각했다”라고 말했다.

극 중 이주빈은 맞닥뜨리다 경리 담당 직원 윤미선 역을 맡았다. 그는 조폐국 국장 조영민(박명훈)과 부적절한 관계이자 강도단과 남북 합동 대응팀을 동시에 뒤흔드는 변수를 몰고 오는 인물이다. 이 가운데 이주빈은 생사의 갈림길에 놓인 인질의 모습부터 조영민의 배신, 덴버(김지훈)와의 러브라인 등 각기 다른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변주하는 연기를 선사, 캐릭터에 완벽하게 동화된 듯한 모습을 보여줬다.

이주빈은 조영민과 덴버와 관계에 대해서도 솔직히 털어놨다. 이주빈은 “파트1까지 미선은 사랑인지 충동인지 무슨 감정인지 잘 모를 것이다. 유부남의 경우 사랑이라기 보다 부모님 말씀을 잘 듣고 수동적으로 자라와서 영민이 만나보자라고 했을 때도 이게 맞나라는 생각이 들면서 한편으로 북한에 있는 가족을 책임져줄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하면서 관계를 시작했을 것이다. 덴버는 극한의 상황에서 배신하고 이용하는데도 끝까지 살려주고 챙겨주는 모습에 사랑이라기보다 든든하고 의지할 수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해서 마음이 갔을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OSEN

넷플릭스 제공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원작이 있는 작품인 만큼 이주빈은 자신만의 윤미선 탄생을 위해 고민을 했다. 이주빈은 “원작이 있는 캐릭터다 보니까 처음에는 고민을 했다. 원작의 모니카와 윤미선을 어떻게 표현해야할까 생각했다. 대본 자체는 다른 인물이다. 전사와 성격도 다르다. 나중에는 대본만 보고 현장 배우들의 호흡과 연출만 생각하고 모든 것을 던졌다. 원작의 모니카는 연약하고 사랑스럽지만 나중에 멋있게 강도단에 합류한다. 미선과 그런 부분이 비슷하다. 약해 보이지만 결정적인 순간에 강하고 생존본능도 강하다. 주어진 대본 대로 예민할 땐 예민하고 풀어질 때 확 풀어지자라는 생각으로 연기를 했다”라고 과정을 털어놨다.

이주빈은 박명훈, 김지훈과 오래 호흡을 맞췄다. 이주빈은 “박명훈은 연기를 잘해서 상상한 것 이상의 리액션을 해줬다. 너무 연기를 잘해서 저도 찐 반응이 계속 나왔다. 김지훈 역시 대본만 읽은 덴버보다 더 구수하고 정감이 가고 귀여웠다. 미선을 연기할 때 두 사람의 연기를 보고 있다보면 자연스럽게 (제 연기가) 나와서 좋았다”라고 말했다.

특히나 극중에서 미선과 덴버의 베드신이 화제를 모았다. 이주빈은 “베드신 있는지 알고는 있었다. 감독님이 원작 정도 강렬하고 자극적으로 하지는 않는다고 말씀 해주셨다. 작품에서 필요하지 않고 자극적인 장면을 지양했다. 대본을 보다보니까 납득이 됐다. 감정선이 이어지려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서 동의 했다”라고 언급했다.

OSEN

넷플릭스 제공


이어 그는 “김지훈이 시도때도 없이 운동을 한다. 정말 준비를 열심히 했다라고 생각했다. 베드신 경험이 없다보니까 온갖 영화 유튜브를 찾아봤다. 운동을 열심히 하기도 했지만 육체적인 케미 보다는 감정이 오고가는게 중요하다고 생각. 표정을 표현을 노력했다”라고 밝혔다.

이주빈 역시 베드신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 이주빈은 “체중 감량을 한 것은 아니고 운동을 미친 듯이 했다. PT를 하루에 두 번 받고 필라테스를 일주일에 다섯번 갔다. 노출에 대한 부담 때문에도 운동을 열심히 했지만 원작에서 강도단에 합류해서 혹시나 액션을 할 지도 몰라서 운동을 열심히 했다”라고 고백했다.

이주빈은 특히나 미선을 통해 그동안 보여주지 못했던 새로운 얼굴을 보여줬다. 화장기 없는 민낯에도 아름다운 미모를 자랑했다. 이주빈은 “스태프가 항상 화장을 안하면 안된다고 말해서 어떤 장면에서도 화장을 하긴 했었다. 하지만 감정장면을 하고 땀을 흘리고 나면 화장이 사라진다. 화면에 나오는 비주얼 보다는 이 언니가 목이 타 죽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연기했다. 외모적으로는 내려놓고 찍었다. 카메라 각도나 조명이 밉지 않게 잘 찍어주셨다. 그래서 잘 나오는 것이 신기했다”라고 말했다.
이주빈이 출연한 ‘종이의 집: 공동 경제 구역’ 파트1은 지난달 24일 6편이 공개 됐다./pps2014@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