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67548566 0592021041867548566 08 0803001 itscience 6.3.0-RELEASE 59 지디넷코리아 0 false true false false 1618713001000

LGU+, 대리점 직원 채용사이트 개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지역단위 검색 가능

(지디넷코리아=김민선 기자)LG유플러스가 직원 채용에 어려움을 겪는 대리점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채용사이트를 새단장 했다고 18일 밝혔다.

대리점 직원 채용사이트는 소상공인 대리점이 보다 손쉽게 우수 인재를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 창구 역할을 한다. 대리점 대표가 사이트에 정보를 등록한 후 채용이 필요한 시점에 공고를 올리고 구직자 신청을 받아 직원으로 채용하는 방식이다.

대리점 직원 채용사이트는 2017년 개설됐으나, 직관적이지 않은 구성과 접근성 탓에 구직자의 유입이 많지 않았다. 이를 고려해 LG유플러스는 채용사이트를 전면 재단장했다.

지디넷코리아

LG유플러스가 대리점 직원 채용사이트를 새단장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새 대리점 직원 채용사이트는 기능과 디자인을 대폭 개선했다. 모바일 버전을 통해 구직자 접근성도 높였다. 채용공고를 지역 단위로 검색할 수 있고, 구직자가 채용 사이트에 이력서를 등록하면 대리점이 직접 연락하는 기능도 갖췄다. 취업을 희망하는 대리점 공고를 즉시 확인할 수 있는 알림 서비스도 제공된다.

특히, 구직자에게 입사 정보를 안내하는 상세 정보와 직원 인터뷰 영상, 선배 직원들이 알려주는 입사 노하우, 하루 일과, 비전, 조직문화 등을 Q&A 형식으로 게시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 조사에 따르면 대리점들은 직원의 잦은 입·퇴사로 인한 인재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상당수 대리점은 직원을 채용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외부 업체의 구인·구직 사이트를 활용하고 있으며 이에 들어가는 시간과 비용 부담이 컸다.

임경훈 LG유플러스 컨슈머영업부문장은 “우수한 역량을 보유한 인재들이 LG유플러스 대리점에 많은 관심을 갖고 도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며 “채용사이트를 통해 LG유플러스와 함께하는 중소 대리점 대표의 성공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민선 기자(yoyoma@zdnet.co.kr)

<© 메가뉴스 & ZDNET, A RED VENTURES COMPANY,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