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67596364 1252021042067596364 02 0201001 society 6.3.1-RELEASE 125 MBC 0 true true false false 1618888185000

뒤통수 치고 뺨 때린 대사 부인…CCTV 공개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앵커 ▶

최근 주한 벨기에 대사 부인이 옷가게 직원을 폭행해 논란이 일었는데요, 당시 장면이 담긴 CCTV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외교부는 경찰 수사결과를 지켜본 뒤 항의 수위를 결정할 예정입니다.

곽동건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지난 9일 낮, 서울 용산구의 한 옷가게.

검은 옷을 입은 중년 여성이 걸려있는 상의와 바지를 하나씩 입어봅니다.

이 여성은 피터 레스쿠이에 주한 벨기에 대사의 부인 A씨입니다.

A씨는 1시간가량 옷을 구경한 뒤 아무것도 사지 않고 매장을 나서고, 그 뒤를 분홍색 옷을 입은 점원이 따라갑니다.

공교롭게도 A씨는 그 매장에서 파는 옷과 똑같은 옷을 입고 있었는데, A씨가 입어본 옷을 구매하지 않은 채 그냥 나간 걸로 알고 확인하러 쫓아간 겁니다.

오해였다는 걸 알게 되자 이 점원은 A씨에게 사과한 뒤 매장으로 되돌아왔습니다.

그런데 불과 2분 뒤, A씨가 다시 가게로 들어오더니 자신을 쫓아왔던 분홍색 옷 점원의 뒤통수를 때립니다.

다른 직원이 말리려 들자 거칠게 밀치며 손가락질을 하더니, 이번엔 뺨을 때립니다.

점원의 신고로 경찰이 출동했지만, 자초지종을 확인한 뒤 A씨를 귀가시켰습니다.

A씨에게 뺨을 맞은 직원은 왼쪽 볼이 빨갛게 부어오를 정도로 다쳤지만, 어떤 사과도 받지 못했습니다.

'외교관계에 대한 비엔나 협약'에 따라 대사의 가족인 A씨에겐 면책특권이 있습니다.

이 영상을 확보해 사실관계를 확인 중인 경찰은, 관련 내용을 곧 외교부에 통보할 방침입니다.

외교부는 경찰 수사결과를 살펴본 뒤, 재발방지를 요청하는 등 공식적인 항의 수위를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MBC뉴스 곽동건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곽동건 기자(kwak@mbc.co.kr)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M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