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67937541 0242021050567937541 03 0304001 economy 7.0.0-HOTFIX 24 이데일리 0 false true true true 1620200719000

'닮은꼴' 제이릴라 '공개 디스'한 정용진…"짜증나는 고릴라"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어린이날 기념 '제이릴라' 캐릭터 케이크 선물

정용진, 인스타그램에 "재수없어서 버릴 뻔"

계속되는 구애에 "난 니가 싫어, 짜증나는 X끼"

누리꾼, "강한 부정은 강한 긍정" 웃음 자아내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정용진(53)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자신과 닮은꼴 캐릭터 ‘제이릴라’(JRILLA)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디스’(공격해 공개 망신주기)했다.

이데일리

(사진=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인스타그램 갈무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어린이날인 5일 정 부회장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제이릴라’ 캐릭터가 박힌 케이크 선물 사진을 게재했다. 그러면서 그는 “애쓴다 애써- 어린이날 기념으로 내가 시러(싫어)하는 고릴라가 보내준 케이크- 재섭서(재수없어서) 내다 버릴려다가(버리려다가) 애들이 너무 좋아해서 어쩔 수 없이 킵함(받았다)- 다시는 이런거 보내지마 남들이 너랑 친한 줄 알자나(알잖아)”고 적었다.

그러자 해당 포스팅에 제이릴라가 공식계정으로 “제일릴라 선물하기! 나 닮은 용진이형에게 선물한 어린이날 케이크 직접 만들어 봄. 성공. 이유 없이 날 멀리하시는 형님 마음이 달라지기 바라면서 정성으로 만들었어요. 나 잘해쪙(잘했어)?♥”라고 댓글을 달았고, 여기에 정 부회장은 “시러요(싫어요) 버튼 있었으면 백번 눌렀다”고 맞받아쳤다.

제이릴라는 지난해 9월 이마트가 상표권을 출원한 신세계그룹의 캐릭터다. 제이릴라 캐릭터 사업 주체는 신세계푸드다. 정 부회장이 올해 신년 인사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스타그램을 통해 제이릴라 캐릭터를 처음 공식 선보이면서 서로 꼭 빼닮은 모습으로 화제가 됐다. 알파벳 ‘제이’(J)와 고릴라의 합성어인 제이릴라에서, 제이가 정 부회장의 영문 이니셜이라는 의견이 많다.

제이릴라는 지난달 4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2021 신한은행 SOL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 대 SSG 랜더스 프로야구 개막전에 처음 실물 모습을 드러냈다. 이날 일반 관중석에서 팬들과 함께 경기를 관람한 정 부회장 앞에서 함께 나란히 ‘셀카’를 찍고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닮은꼴 찾음”이라는 말과 함께 사진을 올리기도 했다.

이후 정 부회장을 향한 제이릴라의 구애와, 이를 거부하는 정 부회장의 모습은 각자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공개적으로 계속 이어지고 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재미있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데일리

(사진=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제이릴라 인스타그램 갈무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달 22일에는 정 부회장이 제이릴라가 자신 곁에 오자 귀찮다는 표정으로 등을 돌리는 듯한 모습이 담긴 사진을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렸다. 정 부회장은 “자꾸 찾아와서 친한척하는데 귀찮아 죽겠음. 그리고 나랑 하나도 안 닮았음”이라고 처음 공개 디스했다.

그러자 제이릴라는 댓글로 “오라고 할 땐 언제고…그래도 난 좋은데…또 와도 돼요?”라고 했고, 정 부회장은 다시 “야- 난 그런적 없어!!!”라고 되받아쳤다.

이어 정 부회장은 지난달 2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제이릴라 실물 사진을 올리며 “난 도저히 이해가 안 가는 게 1.나랑 전혀 안 닮았거니와 2.J는 내 이니셜도 아니고 3.난 얘가 그냥 싫은데 왜 자꾸 나랑 연관 시키는지 심히 불쾌함”이라는 노골적인 표현과 함께 제이릴라를 공개 디스했다.

지난달 27일에는 제이릴라가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자신의 캐릭터 그림을 올리면서 “셀카 찍음. 새옷 입고 화장하고 귀여운 포즈로 프사 찰칵. 용진이형과 정말 닮았나요?”라고 말하며 정 부회장을 공개 소환했다. 그러자 정 부회장은 “야- 난 니가 싫어”라고 댓글을 달며 다시 한번 거부감을 드러났다.

그리고 이달 4일 정 부회장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제이릴라가 아들 고릴라를 목마 태우고 딸 고릴라를 팔에 매단 채 케이크를 들고 있는 그림을 게시했다. 그러면서 그는 “아니 얘는 나 디스하는 거까지 모자라서 애들까지 고릴라로 만들고 있네- 아 진짜 너무나 짜증나는 고릴라 X끼. 진짜 나랑 하나도 안 닮았고 J는 내 이니셜도 아님”이라고 발끈하며 재차 제이릴라와의 연관성을 부인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강한 부정은 강한 긍정”, “겉으론 싫다고 하고 속으로 좋아하는 것 같다”, “은근히 즐기는 듯”, “싫다면서 팔로잉(친구맺기)은 왜 했나”, “복붙(복사해 붙여 넣은 것 같이 똑같다)”, “증명사진 잘 나왔다”, “그냥 인정하자 쟤(제이릴라) 계속 쫓아올 것 같다”, “조만간 (제이릴라) 굿즈 나올 듯”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