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67964409 0182021050667964409 06 0602001 entertain 7.0.0-HOTFIX 18 매일경제 0 false true false true 1620300242000

'파란만장' 박일준, 혼혈 가수 비애 고백 '충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진주희 기자

가수 박일준이 출연한다.

6일 방송되는 EBS ‘인생 이야기 파란만장’에서는 현재 한국에서 살고 있지만, 주변으로부터 차별과 편견을 시선을 느끼며 이방인 취급을 받은 이들이 스튜디오를 찾는다.

이날 방송에서는 한국인 어머니와 흑인 미군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난 혼혈 트로트 가수가 출연한다. 어린 시절부터 남들과 피부색이 다르다는 이유로 차별을 겪은 그는 피부색을 하얗게 만들기 위해 피가 날 때까지 냇물에서 피부를 문지른 적이 있다며 안타까운 고백을 했다. 이를 듣던 MC와 패널들은 안타까움을 감추지 못했다는 후문.

매일경제

‘파란만장’ 박일준이 출연한다.사진=EBS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혼혈이라는 이유로 축구선수의 꿈도 포기하고 찾아간 유흥업소에서 그가 외국인 행세를 해야만 했던 사연이 공개된다. 그와 비슷한 유년 시절을 보낸 혼혈 가수 박일준이 게스트로 출연하여 사례자의 사연에 깊이 공감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 또한 가수의 꿈을 이루기 위해 앨범을 들고 방송국을 찾았을 때 들었던 충격적인 말 한마디를 아직도 잊지 못한다고 밝혔다. 현재 각자 가정을 이루고, 아빠가 된 이들은 자녀들만큼은 편견과 차별 없이 당당한 대한민국 국민으로 살기를 바라는 소망을 털어놓았다는 후문.

또한 지난해 3월, 불길 속에 뛰어들어 주민들을 도운 카자흐스탄 출신 외국인이 출연한다. 당시 화상을 입었음에도 비싼 병원비와 불법체류자 신분이 밝혀질까 두려워 병원에 가기를 망설였다는 그가 어떻게 그 위기를 극복했는지 방송에서 공개된다. 이후 의상자로 선정되어 영주권까지 취득한 그는 이제는 가족들과 함께할 날을 기다리고 있다고 전해 이를 듣던 출연진들의 아낌없는 응원을 받았다. 한편 이처럼 우리나라에서 외국인으로 사는 우즈베키스탄 출신 방송인 굴사남이 게스트로 출연한다. 한국인 남자와 결혼하며, 한국에서 살게 된 그녀가 한국에 적응하며 겪었던 좌충우돌 스토리가 공개될 예정이다.

이어 한국에서 15년째 살아가는 북한 이탈 주민 여성이 출연한다. 인신매매에 속아 중국으로 가게 된 그녀가 공안에게 잡히지 않기 위해 숨어 살아야 했던 그 시절을 털어놓자, 스튜디오 분위기가 무겁게 가라앉았다.

우여곡절 끝에 한국에 오게 된 그녀가 월급을 모아 딸을 보러 갔다는 이야기에 스튜디오는 눈물바다가 됐다는 후문. 이에 게스트로 출연한 귀순 배우 김혜영은 같은 북한 이탈 주민으로서 그녀에게 공감을 표하며 자신이 귀순 후 연예계 활동을 하며 들었던, 지금까지 잊을 수 없는 폭언을 공개해 모두를 충격에 빠트렸다. 이들은 북한 이탈 주민으로서 한국에 살면서 느낀 편견과 문화 차이를 밝혔다. 하지만 이제는 당당한 대한민국 국민이라며 자유를 찾은 것에 대해 감사함을 전했다는 후문.

‘국민 언니’로 힘든 사람들의 마음을 치유하는 스타 강사 김미경과 따듯한 마음으로 출연자들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이재용이 진행하는 힐링 토크쇼 EBS1 ‘인생 이야기 파란만장’은 매회 같은 주제의 고민과 아픔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각자의 파란만장한 인생사를 함께 나누고, 시청자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다.

한국에서 살아가는 이방인의 이야기는 6일 오후 9시 50분에 방송되는 EBS ‘인생 이야기 파란만장’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mkculture@mkculture.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