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67965849 1082021050667965849 06 0602001 entertain 7.0.0-HOTFIX 108 엑스포츠뉴스 0 false true false true 1620312600000

홍윤화 "집에 빚 많아…♥김민기가 같이 갚자고" (수미산장)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박예진 인턴기자] '수미산장' 홍윤화가 비혼주의자였음에도 김민기와 결혼한 이유를 밝혔다.

6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수미산장'에는 이혜정과 코미디언 홍윤화가 방문했다.

이혜정은 전진, 정은지, 홍윤화와 함께 표고버섯 팔보채, 무말랭이 잡채를 요리했고 김수미는 박명수, 하니와 함께 떡 잡채를 요리했다.

요리를 하던 홍윤화는 전진에게 "본인 칭찬이 좋냐, 아내 칭찬이 좋냐"라고 물었고, 정은지는 "아내. 아내분 칭찬하면 광대가 올라가서 내려올 생각을 안 한다"라며 아내바보 면모를 드러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은지는 이상형으로 노래를 잘 하는 사람, 개그 코드가 잘 맞는 사람, 웃는 게 선한 사람을 꼽았고 이를 들은 홍윤화는 "개그맨 이상준이라고 있다. 복을 부르는 두꺼비 상이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요리는 몇 살 때부터 시작했냐는 전진의 질문에 "할 줄 아는 게 먹는 거였다. 어렸을 때 엄마한테 '대강 좀 먹어라'라며 자주 혼났다"라며 어렸을 시절을 회상했다. 이어 "아들이 미스코리아 대회 중계방송을 보더라. 아이들 눈에는 엄마가 제일 예쁘니까 아들에게 '엄마 미스코리아 나갈까?' 하고 물었더니 '엄마는 안 예뻐. 엄마는 맛있잖아'라고 하더라. 그래서 내가 음식 잘 하는 걸 알았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박명수는 "가서 훼방 좀 놓고 와라"라는 김수미의 지령을 받고 무말랭이 잡채에 소금을 뿌리려고 시도하지만 실패하고 만다.

이혜정과 김수미가 차린 밥을 먹으며 '수미산장' 멤버들은 감탄을 금치 못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9년 열애 끝에 코미디언 김민기와 결혼한 홍윤화는 김민기에 대해 "엄마는 연애시절부터 김민기를 아들처럼 생각했다. 김민기는 심지어 할아버지가 돌아가셨을 때 3일간 상주를 해줬다"라며 결혼 전부터 돈독한 사이였음을 고백했다. 이어 "그중에 하루가 오빠 생일이었다. '생일이니까 오지 말아라'라고 하니까 '가족이 될 사람이니까 가족이 더 중요하다고 하더라'"라고 말했다.

이어 홍윤화는 '결혼하고 나서 더 붙어있다. 그래서 싸운 적도 있다"라며 여전히 달달한 부부의 모습을 보였다.

이날 홍윤화는 "사실 비혼주의자였다"라며 고백했다. "집에 빚이 많았다. 내가 가장이었기 때문에 내 짐을 같이 짊어지는 게 싫었다. (김민기에게 사실을) 오픈해서 힘들게 선택을 해야 하는 게 싫었다"라며 결혼을 하지 않으려고 한 이유를 설명했다.

"김민기의 반응이 어땠냐"라는 질문에 "심지어 '내가 갚아줄게. 내가 해줄게. 결혼해서 같이 갚자'라고 했다. 그 얘기 듣고 울었다"라며 두 사람의 애정을 드러냈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 = KBS 2TV 방송화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