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67989563 0242021050867989563 08 0801001 itscience 7.0.0-HOTFIX 24 이데일리 0 true true false false 1620421472000

[말랑리뷰]흡입력 실화?..블랙앤데커 ‘슬림 핸디청소기’ 써보니(영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 최대 공구기업 장점 살려..'브러쉬리스 모터' 탑재

미니 청소기의 약한 흡입력 한계 깨..발열·전자파도↓

'원터치 먼지 비움' 기능 갖춰..A/S 걱정도 없어



[이데일리TV 김종호 기자] 나름 다양한 미니 청소기를 써봤다. 사무실용이나 차량용으로 구입한 소형 청소기는 항상 흡입력이 문제였다. 이들의 약한 흡입력은 일반 청소기와 비교가 민망할 정도였다. 휴대성이 강점인 핸디 청소기에 강력한 흡입력을 요구하는 것 자체가 욕심이었을까?

세계 최대 공구기업 블랙앤데커의 ‘슬림 핸디청소기(DVC320B24)’는 미니 청소기가 가진 약한 흡입력에 대한 편견을 깨준 제품이다. 기존 공구 등에 적용하던 ‘브러쉬리스(brushless) 모터’를 탑재해 흡입력을 끌어올리면서도 발열과 전자파는 줄인 것이 특징이다.

브러쉬리스 모터는 일반 브러쉬 모터와 구동 방식 자체가 다르다. 브러쉬 없이 회전하기 때문에 브러쉬와의 마찰로 인한 효율 저하를 막을 수 있다. 적은 양으로도 큰 힘을 낼 수 있는 이유다. 또 비접촉식으로 마모 영향을 덜 받아 모터의 내구성도 좋다.

이데일리

블랙앤데커 ‘슬림 핸디청소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실제 약 3주간 블랙앤데커 슬림 핸디청소기를 써봤다. 제품 외관만 놓고 보면 여느 미니 청소기와 크게 다르지 않다. 길쭉한 바디로 한 손에 쥐기 편한 디자인이다. 고급스러운 ‘로즈 골드’ 색상이 인상적이다. 청소기를 들었을 때 느껴지는 익숙함은 그리 오래가지 않는다. 작동 버튼을 누르자 손에 전해져오는 진동에서부터 강력함이 느껴진다. 청소 시 체감하는 흡입력만큼은 일반 청소기와 견줄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다.

블랙앤데커 슬림 핸디청소기는 무게가 1.25kg에 불과해 한 손으로 간편한 청소가 가능하다. 장시간 사용해도 손목에 무리가 없다. 길이는 7.5cm로 바닥 틈새나 높은 벽 사이 청소에 강점을 보인다. 집안에서는 화장대나 책상, 소파 등 옆에 두고 사용하면 편리하다. 차량에서는 시트 모서리나 에어컨 통풍구, 매트, 트렁크 등을 청소하기 유용하다.

이데일리

블랙앤데커 ‘슬림 핸디청소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리튬이온 배터리로 4시간 충전 시 최대 25분까지 사용 가능하며, 방전 직전까지 최대 흡입력을 유지한다. 소음은 낮다고 말하기 어려운 수준이다. 강력한 모터를 지닌 만큼 애교(?)로 봐줄 만하다. 먼지통 용량도 120mL로 크지는 않다. 다만 먼지통 내부 먼지를 원터치로 간편하게 비울 수 있다. 먼지 필터와 먼지통은 모두 물세척이 가능해 청결하게 유지하는 일이 가능하다.

보통 미니 청소기는 거치대 없이 USB로 바로 연결해 충전하는 방식이다. 블랙앤데커 슬림 핸디청소기는 거치대형 충전기를 제공한다. 일반 청소기처럼 세워 거치하면서 충전과 보관이 동시에 가능하다. 함께 제공되는 노즐과 브러쉬도 보관할 수 있다.

블랙앤데커는 업계 최초로 ‘홈픽 사후서비스(A/S)’도 제공한다. 제품에 문제가 있을 경우 고객이 원하는 장소와 시간대에 방문해 제품 수거 후 수리해 다시 전달한다. 1년간 무상으로 품질도 보증해준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