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68007640 0142021050968007640 03 0308001 economy 7.0.0-HOTFIX 14 파이낸셜뉴스 65406000 false true false true 1620563309000

이슈 가상화폐 열풍

도지코인 급락, 머스크의 SNL 출연 때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오른쪽)가 8일(현지시간) 미국 NBC방송의 버라이어티쇼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에서 로이드 오스터테크라는 가상자산 전문가로 분장해 연기하고 있다.유튜브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가상자산 중 하나인 도지코인이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미국 코미디 프로 출연후 급락했다.

머스크는 8일(현지시간) 미국 동부시간으로 11시30분에 방영이 시작된 NBC방송의 버라이어티쇼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SNL)’를 1시간30분동안 진행했다.

출연전에 자신을 도지코인의 대부를 뜻하는 ‘도지파더(Dogefather)’라고 스스로 부른 머스크의 출연에 투자자들은 관심을 보였다.

머스크는 진행자의 독백 코너에서 도지코인을 언급했다. 마침 미국 어머니날을 맞아 모친인 메이 여사를 무대 위로 인사시켰으며 메이는 "어머니날 선물이 기대된다. 도지코인은 아니기를"이라고 하자 머스크는 "맞다"라고 말했다.

또 ‘가짜뉴스’ 코너인 ‘위크엔드 업데이트’에서는 로이드 오스터테그라는 금융전문가로 분장했다.

뉴스진행자인 마이클 체가 도지코인이 도대체 무엇이냐는 질문에 머스크는 “미래의 화폐로 언젠가는 세계를 점령하게될 중단없는 금융 수단”이라고 했다. 체가 열심히 돈을 버는 것을 뜻하는 속어인 ‘허슬(hustle)’이냐고 묻자 머스크는 맞다고 답했다.

머스크의 출연과 발언 때문인지는 알 수 없지만 도지코인은 이날 방송 시작전인 0.7달러였으나 방송이 끝났을때는 0.53달러로 21% 급락했다. 방송 중에는 한때 가격이 29.5% 떨어졌다.

USA투데이는 방송이 진행되는 동안 매도가 급증하면서 로빈훗에서는 거래가 안된다는 사용자들의 항의가 있었다고 보도했다.

가상자산 애호가들은 머스크가 이번 출연에서 무슨 말을 할지에 수일전부터 기대를 걸었다.

뉴욕 월가에서는 머스크의 출연에 따른 도지코인 하락을 예상하지 않고 예찬론자인 그로 인해 상승할 것으로 기대해왔다.

올해 머스크의 트윗에 도지코인의 가치가 크게 올랐기 때문이다.

코인게코닷컴에 따르면 도지코인은 지난달에 800% 이상 상승하면서 시총 규모가 730억달러(약 82조원)로 가상자산 중 4위로 성장했다.

머스크는 지난 7일에는 “가상자산은 약속이 보장되지만 투자는 주의를 갖고 하세요”라고 트윗했다. 여기에 동영상에서는 “현재는 투기 상황”이라는 점도 강조하면서도 “지구 미래의 화폐가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라고 말했다.

jjyoon@fnnews.com 윤재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