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68959555 0112021062368959555 04 0401001 world 7.1.3-HOTFIX 11 머니투데이 0 false true false true 1624374300000

[영상] 애들 싸움에 분노한 백인 엄마… 흑인 가족에 총 빼들고 폭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홍효진 기자]
머니투데이

미국의 한 쇼핑몰 앞에서 백인 가족과 흑인 가족이 총까지 꺼내며 격렬하게 다투는 현장이 포착됐다. /사진='devils_lettuce21' 틱톡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의 한 쇼핑몰 앞에서 백인 가족과 흑인 가족이 총까지 꺼내며 격렬하게 다투는 현장이 포착됐다.

19일(현지시간) 영국 인디펜던트 등에 따르면 지난 9일 미국 워싱턴주(州) 밴쿠버 지역의 한 쇼핑몰에서 백인 가족과 흑인 가족 간 다툼이 벌어졌다. 두 가족은 오랫동안 사이가 좋지 않았으며 이번 사건은 자녀들이 다투다가 집안 싸움으로 번진 것으로 확인됐다.

이날 두 가족은 큰 목소리로 폭언을 쏟아내며 격하게 대치했다. 이 때 한 백인 여성이 총을 꺼내 흑인 가족들을 향해 겨누며 소리를 지르는 모습이 목격됐다. 당시 상황이 담긴 영상은 현장에 있던 한 시민에 의해 소셜 미디어 플랫폼 '틱톡'(TikTok)에 공개됐다.

미국의 한 쇼핑몰 앞에서 백인 가족과 흑인 가족이 총까지 꺼내며 격렬하게 다투는 현장이 포착됐다. /사진='devils_lettuce21' 틱톡 캡처

갑자기 발생한 싸움에 주변을 지나던 쇼핑객들도 걸음을 멈췄다. 현장에 있던 보안요원들이 소극적인 태도로 일관하면서 두 가족 간의 싸움은 한동안 이어졌다.

이후 가족들은 서로를 위협하면서 반대 방향으로 흩어졌다. 총을 빼든 백인 여성은 경찰에 "딸들을 보호하기 위해서 한 행동"이라고 주장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 목격자는 "총을 든 사람이 어떤 행동을 할 지 우린 알 수 없었다"며 백인이 흑인을 향해 총을 겨눈 것과 관련해선 인종적 동기가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다행히 사건 당시 총이 장전되지 않아 심각한 상황으로 이어지진 않았다. 경찰 역시 다친 사람은 없다고 설명했다.

홍효진 기자 jin8551@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