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69015149 0092021062469015149 03 0304001 economy 7.1.3-HOTFIX 9 뉴시스 0 false true false false 1624539294000

"작은 날갯짓이 내일을"…'대한민국 동행세일' 개막식 개최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운상가에서 개막식 개최…김부겸 국무총리 등 참석

유통센터와 실시간 연결…국민 100여명도 비대면 참여

뉴시스

[서울=뉴시스]정병혁 기자 =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방송인 샘해밍턴이 24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세운상가에서 열린 2021 대한민국 동행세일 개막식에서 홍보를 위한 챌린지 세레머니를 하고 있다. 2021.06.24. jhope@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는 24일 서울 세운상가에서 대한민국 동행세일 개막식을 열고,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소비 촉진을 위해 진행되는 이번 행사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대·중소 온·오프라인 유통업체, 지자체 온라인몰, 우수 중소기업·소상공인, 전통시장 등이 폭넓게 참여하는 대규모 상생 특가 할인행사다.

김부겸 경제부총리는 개막식 인사말을 통해 "국민들의 협조 덕분에 K방역이 여기까지 왔고, 그 와중에 중소기업·소상공인 여러분의 눈물이 있었다는 걸 알고 있다"며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좋은 제품 저렴하게 구매하게 되니까 국민 한 분 한 분께는 득템되고 중기 소상공인 전통 상인 여러분 모두에겐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세운상가 스튜디오와 서울시 양천구 행복한백화점 4층 라이브스튜디오 현장이 생중계로 연결됐다. 라이브스튜디오에서는 올해 동행세일 소상공인 히트 예상 우수 제품인 새론식품의 건어물·닥터피엘 샤워필터·울트라브이 앰플·스마트 선풍기·무선 소독기 등이 소개됐다. 김 총리는 라이브스튜디오 현장에 참석한 조현정 새론식품 대표와 연결해 현장의 바람 등에 대한 진솔한 대화도 나눴다.

조 대표는 "소상공인들이 코로나로 어려운데 동행세일에 기회를 줘서 오픈마켓 기획전에 노출돼서 굉장히 의미가 크다"며 "노출하려면 많은 비용이 소요되는데 동행세일을 통해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권 장관이 일일 동행 배달원이 되어 국밥을 직접 배송하는 깜짝 모습도 영상으로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권 장관은 "일일배달 체험하며 라이더분들 마음이 급하겠구나 느꼈고 안전하게 운영하셨음 좋겠다고 생각했다"며 "이번 동행세일이 새로운 희망 쏘아 올리는 계기가 됐음 좋겠다. 국민들 많이 참여해달라"고 말했다.

권 장관은 또 현장에서 동행세일 모델 박소이양도 참여한 ‘동행세일 득템보탬 챌린지’를 직접 선보이기도 했다. 스튜디오에 등장한 샘 해밍턴이 권 장관에게 챌린지에 필요한 춤 동작을 알려주면, 권 장관은 동작 하나하나를 열심히 따라하며 소화해냈다. 김 총리를 비롯한 현장 귀빈들도 자리에 앉아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날 행사에는 김 총리와 권 장관 외에도 오영식 국무총리 비서실장, 정진수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이사, 조봉환 소상공인진흥공단 이사장,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대표, 온·오프라인 유통사 대표들이 참석해 대한민국 동행세일을 응원했다. 전국에서 100여 명의 일반 국민들도 비대면으로 참여했다. 개막식은 유튜브와 LG헬로비전을 통해 디지털 송출됐다.

한편 이번 개막식은 “다시 세운 ‘세운상가’ - 다시 세우는 경제의 희망장소”라는 컨셉으로 세운상가 9층 옥상에 만들어진 스튜디오에서 진행됐다. 과거 어려움을 겪었지만, 최근 새로운 전성기를 맞고 있는 세운상가처럼 코로나19를 이겨내고 경제가 다시 회복되기를 바라는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서다.

☞공감언론 뉴시스 mymmnr@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