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넷마블문화재단,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문화행사’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2021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의 문화행사를 오는 17일 오후 1시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문화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함께 즐기고 게임으로 하나가 되는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의 의미를 되새기면서 축하하고 즐길 수 있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온라인 생중계는 약 1시간 30분가량 진행되며 ‘2021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행사는 개그맨 최성민과 황제성의 진행으로 지난 9월 7일과 8일 양일간 온라인으로 개최한 ‘2021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 영상 공개와 e스포츠대회 및 정보경진대회 시상식과 수상자들의 소감을 들어보는 시간 등으로 구성된다.

각 부문별 우승자에게는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우수상 및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넷마블문화재단 이사장상,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상, 국립특수교육원 원장상이 각각 수여되며 메달과 상장, 부상이 함께 주어진다.

또 ‘2021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참가자 및 시청자들과 함께 직접 소통하는 ‘라이브 소통쇼’를 통해 행사 관련 퀴즈, 럭키 룰렛, 랜선 백일장 등의 이벤트도 펼친다.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넷마블문화재단과 국립특수교육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공동 주최하고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넷마블은 지난 2009년부터 13년간 이 행사를 공동 주최하고 있다.

한편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하고 전문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및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해 지난 2018년 출범했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