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ADT캡스-SKT-센티넬원, '클라우드 보안' 맞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K 클라우드 보안 관리 플랫폼에 센티넬원 워크로드 보호 기능 연동

(지디넷코리아=김윤희 기자)ADT캡스(대표 박진효)는 SK텔레콤, 인공지능(AI) 기반 사이버보안 분야 글로벌 기업인 센티넬원과 3자간 전략적 협력 협약(SCA)을 체결하고,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최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로 기업들의 클라우드 도입이 증가하는 가운데 클라우드 특성 상 대량의 데이터가 전송되는 인터넷과 서버 간 경로에서 다양한 보안 관련 위협이 커지고 있다. 기업이 각자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보안 전략을 수립하여 적용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졌다.

이런 추세에 따라 ADT캡스는 클라우드 보안을 회사의 핵심 사업 영역으로 선정하고 해외 유수의 클라우드 보안 전문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모색해 왔다. 이의 일환으로 이번 3자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지디넷코리아

ADT캡스-SKT-센티넬원 3자간 전략적 협력 협약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3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각사가 보유한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노하우를 공유하고, 클라우드 보안 기술력 향상을 도모하는 한편 연구개발(R&D)을 통해 비즈니스 기회 창출을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글로벌 공동 마케팅도 추진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ADT캡스는 최근 SK텔레콤과 함께 개발, 출시한 ‘클라우드 보안 관리 플랫폼(CSMP)’에 센티넬원의 클라우드워크로드보호플랫폼(CWPP)을 연동해 CSMP 기능을 더욱 고도화한다. 클라우드 자원의 이상 행위를 AI로 분석, 더욱 강력한 클라우드 보안 기능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병무 ADT캡스 클라우드사업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ADT캡스는 글로벌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갖춘 클라우드 보안 전문 기업으로 발돋움하는 초석이 될 것”이라며, “더욱 고도화된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을 마련해 고객들이 안심하고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센티넬원의 아태지역 및 인도, 일본 시장을 총괄하는 에반 데이비슨 부사장은 “고객, 파트너사 등 이해 관계자들과 신뢰를 구축하는 것은 항상 최우선 목표였으며, 이번 SK텔레콤, ADT캡스와의 전략적 협력 협약 체결을 통해 빠르게 성장중인 한국의 사이버 보안 시장에서 새로운 사업 기회를 포착해 가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윤희 기자(kyh@zdnet.co.kr)

<© 메가뉴스 & ZDNET, A RED VENTURES COMPANY,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