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연금과 보험

사학연금,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3연속 인증 획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조해영 기자] 사학연금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주관하는 2021년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Best HRD, Human Resources Development)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데일리

사학연금 나주사옥 (사진=사학연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인증제 심사기준은 인적자원관리 부분에서 △인사관리체계 △채용·인사평가·배치·승진인사제도 △역량개발제도이며, 인적자원개발 부문에서는 △인재육성계획 △교육훈련 참여도·교육훈련 투자 등이다.

사학연금은 지난 2015년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 최초 인증을 받은 이래 2018년에 이어 올해 3연속으로 인증을 획득했다. 사학연금은 “인증 심사에서 역량기반 인사관리 체계 수립과 블라인드 채용 강화를 통해 평등·공정 채용 실현은 물론 인적자원개발에 대한 아낌없는 투자로 인재 양성에 노력해 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고 설명했다.

이번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정부 인증 선정은 향후 3년간 유효하며, 우수기관 인증마크(로고)를 3년간 활용하고 고용노동부 정기근로감독 면제 등의 혜택도 받는다.

주명현 사학연금 이사장은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을 계기로 인적자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각 업무 분야에 필요한 인재를 적극 양성하고, 인적자원의 개발과 육성에 대한 투자 확대 등 다양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