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끊이지 않는 학교 폭력

KBO, 프로·아마추어 통합 클린베이스볼 가이드북 발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한국야구위원회(KBO)가 프로·아마추어 통합 클린베이스볼 가이드북 개정판을 발간했다.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김주희 기자 = 한국야구위원회(KBO)가 "프로·아마추어 통합 클린베이스볼 가이드북 개정판을 발간했다"고 19일 알렸다.

KBO는 "클린베이스볼 가이드북은 프로와 아마추어 선수들을 대상으로 유해행위를 예방하고 공정하고 깨끗한 야구환경 조성과 클린베이스볼 실천을 생활화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발간됐다"고 설명했다.

문화체육관광부의 주최단체지금원금으로 발간했고, 총 8500부가 제작됐다.

가이드북은 부정행위 및 품위손상행위 예방교육뿐만 아니라 선수들이 가져야 할 인성과 기본자세 및 사회가 요구하는 공정과 청렴성 등 스포츠윤리 교육을 강화했다.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학교폭력 근절과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및 신인 드래프트 참가 제도 등 선수들에게 필요한 관련 정보와 사례도 담았다.

KBO는 클린베이스볼 가이드북을 무료로 KBO리그 10개 구단 및 상무 야구단, 전국 370여 개 초·중·고·대학 야구팀, 문체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 등 유관기관에도 배포한다. 또한 KBO와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KBSA) 및 클린베이스볼 홈페이지와 공식 앱 등에도 업로드하여 누구나 편리하게 열람하고 교육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juhe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