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마트, 오는 30·31일 연중 최대 행사 '쓱데이'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마트는 오는 30, 31일 양일간 이마트 연중 최대 행사인 '쓱데이'를 실시한다. 이마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마트는 오는 30, 31일 양일간 이마트 연중 최대 행사인 '쓱데이'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로 3회차를 맞는 쓱데이는 고객들이 가장 많이 구매하고 필요로 하는 주요 먹거리·생필품을 연중 최저가 수준에 선보이고 있다.

실제로 이마트는 첫 쓱데이 행사를 펼친 2019년 11월 2일 단 하루 행사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1% 상승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지난해 10월 31일, 11월 1일 이틀간 진행됐던 '2020 대한민국 쓱데이' 기간에도 이마트 매출은 전년 대비 22.4% 신장해, 단 이틀 만에 1600억원에 달하는 실적을 올렸다.

이마트는 올해 역시 흥행을 이어가기 위해 1년여에 걸친 사전기획을 통해 신선식품부터 가전제품까지 다양한 행사상품을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올해 쓱데이의 포문은 극심한 공급부족을 겪었던 '계란', 식탁 위 빠질 수 없는 반찬거리 '오징어', 과일 최대 이슈상품 '샤인머스캣'이 연다.

먼저 이마트는 토, 일 이틀간 계란을 도매가 보다 10% 이상 저렴한 가격에 판다.

지난해 말부터 올 5월까지 이어진 조류인플루엔자(AI) 파동의 영향으로 산란계가 대거 살처분되면서, 계란 시세는 작년에 비해 여전히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이마트는 6개월 전부터 철저한 물량계획을 수립해 총 35만 판의 행사물량을 마련할 수 있었고 대량 매입, 자체 마진 축소를 통해 도매가보다도 싼 계란을 선보이게 됐다.

오징어 역시 쓱데이를 맞아 역대 최저가로 판매한다. 이마트는 '아르헨티나산 오징어'를 같은 사이즈의 원양산 오징어에 비해 약 67% 저렴한 가격에 판다.

행사 기간 '샤인머스캣'도 행사카드 결제 시 5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최근 샤인머스캣의 인기에 이마트는 사전 기획을 통해 경북 상주, 김천을 포함한 전국 주요 산지에서 총 300여 톤의 샤인머스캣을 공수해 이번 쓱데이 행사 기간 판매에 나선다.

이 밖에 이마트는 29일부터 11월 1일까지 행사카드로 결제 시 한우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이 밖에도 품목별 파격가, 전품목 1+1 혹은 50% 할인, 일자별 특가 등 다양한 고객 혜택을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브랜드 삼겹살·목심, 노르웨이산 생연어회 필렛, 키친델리 초밥 전 품목, G7 와인 4종 등을 준비했다.

쓱데이 기간 동안 냉동 군만두, 고추장/된장/쌈장, 분말고형 카레/짜장, 시리얼, 국산두부 등 고객들이 자주 구매하는 식품류를 전품목 1+1에 준비했으며, 세탁세제, 섬유유연제, 주방세제, 핸드워시, 질레트/도루코/쉬크 면도기 8입날, 2080/페리오 치약, 성인 칫솔 등 필수 생활용품 전품목을 2개 구매 시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밖에 국산 분유 3,4단계 전품목, CJ/오뚜기 즉석밥 12입 박스, 봉지라면 전품목은 2+1에 판매한다.

30일과 31일 각각 단 하루 일자별 특가 상품도 선보인다.

30일에는 젤리 전품목, 초코파이, 오예스 등 파이 전품목, '정관장 홍삼원 골드'를 1+1에 준비했으며, '국내산 파프리카'와 'ENVY 사과'를 행사가에 판매한다.

31일에는 초콜릿 전품목과 '쉬림프링', '국내산 표고버섯', '국내산 시금치'를 1+1에, '조생 햇귤'을 신세계 포인트 적립 시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밖에도 이마트는 이번 쓱데이를 통해 환경 지킴이 역할도 수행할 예정이다.

이마트는 28일부터 31일까지 '쓱데이 그린 장보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는 이마트 및 트레이더스 전국 매장에서 친환경 제품 30여종을 그린카드로 구매할 시 에코머니 30% 적립해주는 행사다. 또 SSG닷컴에서 친환경 제품을 1만원 이상 구매시 쓱머니 쿠폰 5000원을 선착순 2만명에게 지급한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이제는 대한민국 쇼핑의 대명사가 된 쓱데이 기간 동안 더욱 많은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1년여간 철저히 준비했다"며 "특히 올해는 행사 특가 이외에도 친환경 등 다양한 테마를 준비해 고객들께서 다양한 재미를 누릴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