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안철수 곧 출마 선언할 듯…"놈놈놈 대선, 시대교체 해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곧 대선출마 선언을 할 것으로 보인다.
이데일리

사진=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8일 오후 매일경제는 안 대표와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이같은 내용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안 대표는 “곧 대선출마 선언을 검토하고 있다. 내부적으로 시기를 조율 중”이라고 전했다.

안 대표는 “지금 이 시대에 필요한 것은 정권교체가 아닌 시대교체다. 촛불 이후 사람들이 정권교체라고 하는데 지나고 보니 신적폐가 구적폐가 되는 적폐 교대에 불과했다“며 정치 세력 교체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또 ”우리가 산업화와 민주화를 거쳐왔는데 이제는 선진화로 가는 시대교체를 해야 한다“고도 말했다.

안 대표는 이번 대선 후보자들이 과거에 비해 비호감 수준이 높다는 점을 들어 3지대 후보에게는 기회가 될 거라는 언급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안 대표는 ”이번 대선을 이른바 ‘나쁜놈, 이상한놈, 추한놈’의 ‘놈놈놈’ 대선이라고 하시는 분들이 많다. 네거티브나 발목잡기가 아닌 대한민국의 생존전략을 고민하고, 미래담론을 만드는 대선이 되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안 대표가 출마 선언을 하게 되면 심상정 정의당 후보까지 포함해 대통령 선거가 다자구도가 될 것으로 보인다. 심 후보가 여권과의 단일화 가능성에 선을 그었고, 안 대표 역시 올해 국민의힘과의 합당이 불발된 상황에서 대선에 출마하게 되는 셈이라 야권 단일화를 기대하기는 어려우리라는 전망이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