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트로트와 연예계

임영웅, '보라빛 엽서' 무대 영상 400만뷰 돌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텐아시아=서예진 기자]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임영웅이 '미스터트롯' 대국민 감사콘서트에서 부른 '보라빛 엽서' 무대 영상이 400만뷰를 돌파했다.

지난해 8월 23일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에 게시된 '미스터트롯 콘서트 임영웅 보라빛 엽서 (ENG/JPN)'라는 제목의 영상은 29일 조회수 400만회를 넘어섰다. 해당 영상은 임영웅이 '미스터트롯' 대국민 감사콘서트에서 설운도의 '보라빛 엽서'를 열창하는 모습이다. 임영웅은 차분한 분위기에서 진정성 있는 목소리로 노래를 이어나가며 감동을 선사했고, 곡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보였다.

임영웅은 이 곡은 '미스터트롯' 준결승 레전드 미션에서 부르기도 했다. 당시 임영웅은 '미스터트롯' 준결승 레전드 미션곡으로 '보라빛 엽서'를 선택하며 "예전부터 행사를 단면 설운도 선배님 노래를 즐겨 불렀다"며 "워낙 명곡이 많지만 '보라빛 엽서'라는 곡을 가장 불러보고 싶다"고 밝혔다. 또한 "그동안 조금 무거운 주제들의 노래로 감정을 표현했다면, 이번에는 누군가를 사랑하는 예쁜 마음을 담은 로맨틱한 남자의 모습을 보여드리려 했다"고 전했다. 원곡자인 설운도는 한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임영운은 대단한 후배라고 생각한다. 발표한 지 20년도 넘는 노래가 새 생명을 얻게 됐다"며 "차트에서도 역주행했고, 덕분에 저도 젊은 층에서까지 인지도가 많이 높아졌다"고 고마움을 표하기도 했다.

한편 임영웅은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팬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은 현재 125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이 채널에는 600개에 육박하는 영상이 올라와 있으며, 누적 조회수는 11억3000만뷰를 돌파했다.

그는 ‘어느 60대 노부부이야기’,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히어로’ ‘바램 in 미스터트롯’, ‘울면서 후회하네’, ‘어느 날 문득’,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사랑의콜센타’, ‘이제 나만 믿어요 2020 트롯어워즈’, ‘노래는 나의 인생’, ‘일편단심 민들레야’, ‘미운사랑’, ‘바램' 커버 콘텐츠’, ‘두주먹’, ‘보라빛 엽서’, ‘계단말고엘리베이터’, ‘뭣이중헌디’, ‘사랑이 이런건가요’, ‘바보 같지만’, ‘소나기’를 비롯해 TV조선에 게재된 영상 ‘울면서 후회하네’, ‘보라빛 엽서’까지 모두 21개의 천만뷰 영상을 보유하고 있다.

공식 유튜브 채널 내 독립된 채널인 '임영웅Shorts' 역시 구독자 19만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임영웅Shorts'에는 임영웅의 촬영 비하인드나 연습 모습, 무대 직후 등 소소한 모습이 1분 내외의 영상으로 공개되며, 보는 이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선사한다. '임영웅Shorts' 또한 조회수와 구독자 등 연일 신기록을 세워나가고 있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아이와 어른이 함께 듣는 동화 [스타책방]
스타 비하인드 포토&영상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