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李측근 최배근, 조동연-이수정 사진 올리고 “차이는?”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아일보

제20대 대통령 선거를 100일 앞둔 29일 더불어민주당은 우주산업 전문가인 조동연 서경대 군사학과 조교수 및 미래국방기술창업센터장(39)을 공동상임선대위원장으로 선임했다. 국민의힘은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57)를 공동선대위원장으로 임명했다.

민주당 선대위 기본사회위 공동위원장인 최배근 건국대 교수는 이날 저녁 소셜미디어에 두 사람의 사진을 공유하며 “차이는?”이라고 물었다. 최 교수는 두 사람의 차이가 무엇인지 설명하지 않았다.

동아일보

최 교수의 게시물에는 “예뻐요, 안예뻐요”, “나이 years” 등의 댓글이 달렸다. 최 교수는 “예뻐요, 안예뻐요”라는 댓글에 “설마 외모 비교를 했을까요?”라고 답글을 달았고, “나이 years”라는 댓글에 “나이 차이만 보이는 분은 겉모습만 볼 수 있는 분”이라고 답글을 썼다.

이후에도 최 교수가 두 사람의 차이를 공개하지 않자 논객인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30일 관련 기사를 공유하면서 “정답이 뭡니까? 최배근 교수님. 휴, 수준하고는...”이라고 적었다.

두 사람의 차이를 궁금해 하는 이들이 많아지자 최 교수는 같은 날 오전 게시물 내용을 추가해 “어제 하루 종일 화제가 된 양 후보의 영입 인사들로 내 눈에는 후보들의 지향 가치 차이가 보인다”고 밝혔다.

한편, 우주산업 전문가인 조 교수는 이라크 자이툰사단, 한미연합사령부와 외교부 정책기획관실, 육군본부 정책실 등에서 17년간 복무했다.

여성 전문가인 이 교수는 범죄심리학자로 활동하며 여성·아동 인권 문제 해결에 앞장서 왔다. 국민의힘 성폭력대책위 태스크포스(TF), 4·7 재·보궐선거 경선준비위원회에서 활동했다.

정봉오 동아닷컴 기자 bong087@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