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해성디에스, 증설 효과로 1Q 최고 매출액 전망-유진투자증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최고 매출액 달성과 수익성 개선에 주가 추가 상승 가능"

[아이뉴스24 고정삼 기자] 유진투자증권은 25일 해성디에스에 대해 올해 하반기부터 생산능력(캐파·CAPA) 증설 효과가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7만5천원을 유지했다.

해성디에스의 지난해 4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1천875억원, 영업이익은 299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동기대비 각각 65.2%, 392.5% 증가한 수치로 분기 최고 실적이다.

아이뉴스24

25일 유진투자증권은 해성디에스에 대해 올해 1분기 최고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사진은 해성디에스 CI. [사진=해성디에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종선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4분기가 역대 비수기였음에도 지난해 1분기부터 연속적으로 최고 매출액을 달성했다"며 "특히 차량용 반도체의 전방 시장 수요 증가와 함께 자동차 전장부품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59.3% 증가했고, 정보기술(IT) 부문의 리드프레임 부문에서도 56.8%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또한 "전년동기대비 수익성이 급속히 개선됐는데, 이러한 실적 성장세는 올해 상반기까지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이미 상반기 내 캐파 풀가동이 진행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 지난해 말 500억원을 투자해 올해 상반기까지 캐파 증설 계획을 발표했다"며 "리드프레임과 반도체기판 부문에 각각 50%씩 투자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증설효과는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반영될 것이며, 캐파 증설에 따른 매출 증가는 최대 연간 1천500억원 수준"으로 예상했다.

유진투자증권은 해성디에스의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38.7% 증가한 1천907억원, 영업이익은 183.8% 늘어난 288억원으로 최고 매출액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했다. 박 연구원은 "차량용 반도체와 메모리용 반도체 전방 시장의 공급부족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최고 매출액 달성과 수익성 개선 등으로 주가는 추가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고정삼 기자(jsk@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