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등판 임박' 김건희, 네이버 프로필에 학력도 추가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등판 임박' 김건희, 네이버 프로필에 학력도 추가
[공동취재]


(서울=연합뉴스) 이슬기 기자 =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 배우자 김건희 씨가 인터넷 포털 네이버에 개설한 프로필 페이지에 학력 사항을 추가했다.

정치권 안팎에선 네이버 프로필 공개와 함께 김씨의 공식석상 등판도 초읽기에 들어간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27일 현재 김씨의 프로필 '학력사항'에는 총 4건, '수상내역'에는 총 3건이 추가로 기재됐다.

김씨 또는 대리인이 학력 사항과 수상 내역을 네이버 측에 직접 요청해 공개한 것으로 보인다. 앞서 김씨는 지난 24일 처음으로 네이버에 프로필을 제공해 사진과 이력이 노출되도록 한 바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후보 배우자 김건희 씨 네이버 프로필
네이버 갈무리



이번에 추가된 학력 사항은 경기대 회화 학사(∼1996), 숙명여대 교육대학원 미술교육 석사(∼1999), 국민대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디자인학 박사(∼2008), 서울대 경영전문대학원 경영학과 경영전문석사(∼2012) 등이다.

특히 서울대 경영전문대학원 경영학과 경영전문석사의 경우 그간 '서울대 경영학과(전공) 석사' 등 허위 이력 논란이 일었던 부분을 정정해 올렸다.

수상내역엔 마크 로스코전을 주관했을 당시 받았던 제2회 예술의전당 예술대상 전시부문 최우수상·최다관객상·기자상을 기재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김건희 프로필 원본사진 공개
(서울=연합뉴스) 국민의힘은 26일 윤석열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건희씨의 프로필 사진을 언론 보도용으로 별도 제공했다. 선대본부 공보단은 SNS 알림방을 통해 김 씨의 사진 원본을 공유하며 "언론사 요청에 따라 포털사이트에 게시된 김건희 대표의 사진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2022.1.26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wis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